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검정보리쌀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8. 25. 19:28
    반응형

    검정보리쌀 효능

    검정보리쌀은 보리쌀이 까맣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 하나로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아연,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일반 보리보다 약 5배 정도는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일반 보리의 4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차로 마셔도 좋으며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검정보리쌀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검정보리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해 주어 장 건강 및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주며 체내 지방 흡수를 막고 배설을 촉진해 줌으로써 다이어트 시 체중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2. 뼈 건강

     

    검정보리쌀에는 칼슘, 철분, 인, 무기질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밀도를 강화해 주어 뼈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등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당뇨 예방

     

    검정보리쌀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 능력이 뛰어나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당류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줍니다.

     

     

     

     

    4. 면역력 향상

     

    검정보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와 백혈구의 특정 세포 기능을 활성화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감기나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높여 상처가 난 곳이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항암 효과

     

    검정보리쌀에는 일반 보리쌀에 비해 약 2배 가량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세포 노화를 방지해 주며 암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해 주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혈관 건강

     

    검정보리쌀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검정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동맥을 막는 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며 피를 맑게 해주어 뇌졸중이나 심장질환 등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7. 살균 효과

     

    검정보리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으며 로돕신의 생성을 활성화시켜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산소 공급 및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개선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8. 위 건강

     

    검정보리쌀에 함유되어 있는 판토텐산 성분은 위점막을 보호해 주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어 음식의 소화 흡수율을 높여주며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검정보리쌀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검정보리쌀은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화력이 많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의 경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삼 효능  (0) 2022.08.27
    개복숭아 효소 효능  (0) 2022.08.26
    삭힌홍어 효능  (0) 2022.08.24
    난독증 증상 및 치료 원인  (0) 2022.08.23
    옥수수대 효능  (1) 2022.08.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