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일엽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8. 28. 19:57
    반응형

    명일엽 효능

    명일엽은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오늘 자르면 내일 잎이 나온다고 할 정도로 강한 생명력과 재생력을 가지고 있으며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이라고 해서 신선초라고도 부르는데요.

     

    명일엽(신선초)의 대표적인 성분인 칼콘과 유기 게르마늄을 비롯하여 퀘르세틴, 카페산,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비타민A, B1, B2 등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럼 명일엽(신선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 건강

     

    명일엽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시각 세포 유지와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야맹증, 안구건조증, 녹내장, 황반 변성 등과 같은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피부 건강

     

    명일엽을 자르면 나오는 노란 진액은 명일엽의 가장 핵심인 칼콘 성분으로 벌레에 물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항균, 항알레르기, 혈액 응고 방지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며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명일엽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과 칼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게르마늄 성분이 혈정 생성을 억제해 주고 루틴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4. 당뇨 개선

     

    명일엽 줄기에서 나오는 노란 즙 속 칼콘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명일엽 추출물은 췌장 베타세포 보호 활성과 혈당 조절 활성에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강화

     

    명일엽에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은 항염 및 항균 작용을 통해 체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기침이나 감기 등과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연, 미네랄 등의 성분이 남성의 정력 강화 등 성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6. 간 건강

     

    명일엽의 게르마늄 성분은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간 해독에 도움을 주고 간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실제 해독 관련 실험에서 명일엽 녹즙을 섭취하게 했더니 간이 보호되고 간 기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7. 항암 효과

     

    명일엽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면서 발암 물질을 억제하고 암을 억제하는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쿠마린, 칼콘 성분이 암세포가 혈관 벽에 자라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빈혈 예방 및 피로 회복

     

    명일엽의 풍부한 게르마늄 성분은 체내 산소의 유입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 및 혈류를 개선해 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9. 치매 개선

     

    명일엽의 비타민B12 성분은 뇌세포 활성과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뇌 활성 및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경 성장 인자의 생산을 촉진해 손상된 신경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명일엽(신선초)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명일엽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g으로 100g씩 하루 3번 나눠 드시거나 하루 한번 300g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요로결석, 신장결석 등이 있는 분들은 결석을 악화시킬 수 있어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질에 따라 가려움증이나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출혈성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귓볼 몽우리 원인 및 제거  (0) 2022.08.31
    성대결절 증상 및 치료  (1) 2022.08.30
    단삼 효능  (0) 2022.08.27
    개복숭아 효소 효능  (0) 2022.08.26
    검정보리쌀 효능  (1) 2022.08.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