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팽이버섯 효능 (feat. 팽이버섯 보관법)
    Information/health 2020. 5. 15. 07:00
    반응형

     

    팽이버섯은 평소 찌개나 볶음 요리, 전골 등 다양한 요리 재료로 많이 쓰이는데요. 팽이버섯은 팽나무에서 자란다고 해서 팽이버섯이라고 불리는데 갓이 작고 둥글고 줄기가 가지런한 특성이 있습니다. 또 팽이버섯은 10월-11월 정도인 추운 날씨가 제철인 덕분에 겨울 버섯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가격 또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여러 이로운 효능을 지닌 팽이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비 개선
    양배추와 비교했을 때 식이섬유가 2배 이상 많고 배설 효과를 가진 버섯 키토산이 다른 버섯에 비해 2배 이상 풍부합니다. 따라서 변비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이며 몸속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팽이버섯에 풍부한 베타키토산 성분은 체지방의 축적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팽이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버섯 키토산은 체지방을 분해하여 지방이 흡수되기 전에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므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효과 및 면역력 향상
    팽이버섯에 함유된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베타글루칸, 비타민C, D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각종 질병과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4. 뇌 건강
    팽이버섯에는 뛰어난 항산화제인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 기능을 개선하여 뇌 건강에 좋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혈관 건강
    버섯 키토산, 나이아신, 베타글루칸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건강
    팽이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활성은 다른 버섯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방지에 좋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고혈압 개선
    팽이버섯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체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능이 뛰어나 고혈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팽이버섯을 많이 씻으면 맛과 영양 성분이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가볍게 씻어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팽이버섯은 적혈구를 용해하는 플랍톡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지 말고 반드시 가열 조리 후 먹어야 합니다.

    팽이버섯 보관법
    * 보관은 일주일 정도까지 가능하나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 습기가 차면 곰팡이가 쉽게 생기므로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습기를 제거하고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 갓이 위로 가도록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초크 효능  (98) 2020.05.18
    폐건강에 안 좋은 음식  (58) 2020.05.16
    조팝나무 효능 / 부작용  (91) 2020.05.14
    개두릅 효능 (ft. 개두릅 장아찌, 개두릅 데치기)  (92) 2020.05.13
    마가목의 효능  (102) 2020.05.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