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타알라닌 효능 및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2. 10. 7. 12:21
    반응형

    베타알라닌 효능 및 부작용

    베타알라닌은 주로 근육과 뇌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흔히 말하는 운동 부스터의 성분 중 하나인데요. 히스티딘과 결합해 카르노신을 생성하고 수소 이온을 완충하는 효과가 있어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이산화탄소, 젖산 등을 많이 생성하게 되는데, 베타알라닌은 카르노신 생성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중화시켜 근육의 피로를 줄이면서 운동 능력 및 체력은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세포 내 완충 능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항노화, 항산화 작용,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1. 근력 및 근육량 향상

     

    베타알라닌은 운동 중 피로를 줄이고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근력과 근육량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베타알라닌을 충분히 보충해 주면 더욱 오랫동안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베타알라닌을 보충하면 근육의 카르노신 수치를 80% 증가시켜 훈련량을 늘리고 근육 성장을 촉진한다는 연구가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체성분과 체중에 유의한 차이가 없음을 보이며 상반된 결과와 함께 과다 섭취 시 제지방량이 증가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2. 운동능력 향상

     

    베타알라닌은 지치기 전 더 오랫동안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베타알라닌 보충제가 장거리 달리기 등과 같은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카르노신 촉진

     

    베타알라닌은 카르노신 수치를 증가시켜주어 단백질 대사의 오류를 억제해 주고 지구력 향상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비롯하여 면역력 강화, 해독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 건강, 고혈압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노인 건강

     

    베타알라닌 보충제는 노인의 근육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체 기능과 운동 능력 및 근력을 향상해 주고 낙상 위험은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 지구력 향상

     

    베타알라닌은 근육 세포에 카르노신이 축적될 수 있도록 하며 근육의 피로를 예방하고 필요에 따라 완충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사이클 선수를 대상으로 4주간 베타알라닌 보충제를 섭취하게 한 결과 총작업량이 13% 증가하고 10주 후에는 3.2% 추가로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알라닌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하루 2~5g 섭취가 일반적이며 식사와 함께 복용 시 흡수율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 800mg 이상 과다 섭취 시 피부 따끔거림, 가려움증 등의 감각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타우린과 함께 섭취 시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 같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가리비 효능  (0) 2022.10.09
    모시잎 효능  (0) 2022.10.08
    스키터증후군 연고 및 예방법  (0) 2022.10.07
    유통기한 지난약 복용, 처리방법  (1) 2022.10.06
    늑간신경통 증상 및 치료  (0) 2022.10.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