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히말라야 핑크솔트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1. 17. 23:00
    반응형

    히말라야 핑크솔트 효능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2억 5,000만 년 전 지각 변동으로 인해 바다가 히말라야 산맥으로 융기되는 과정에서 바닷물의 증발로 인해 돌처럼 단단하게 굳은 암염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인 소금이 무색의 투명한 것과는 달리 핑크 솔트는 철분, 아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반투명의 분홍빛을 띠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일반 소금과는 달리 순도가 97%에 달하는 청정 소금으로 자연 그대로의 소금을 수작업으로 채취했기 때문에 깨끗하고 첨가물이 별도로 들어가지 않아 귀족 소금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짠맛이 일반 소금에 비해 덜하며 자극적이지 않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호흡기 건강

     

    핑크솔트는 항염 및 항균 작용을 통해 천식, 기관지염 등과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인후염 및 기타 구강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 과도한 점액을 풀어주고 점액 제거 속도를 높여주며 꽃가루와 같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병원균, 변원체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체내 PH 균형

     

    히말라야 핑크 솔트는 높은 미네랄 함유량으로 인해 체내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금은 체액 저류의 원인이 되지만 핑크 솔트는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어 붓기 제거 및 만성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혈관 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철분, 아연, 니켈, 망간, 마그네슘 드의 약 80여 종의 다양한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조절 및 혈당 유지에 도움을 주어 당뇨,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핑크 솔트의 마그네슘, 크롬, 망간, 바나듐 이 4가지 미네랄 성분은 혈당 수치 유지에 효과적으로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바꾸고 인슐린을 조절하여 포도당 수치 유지 및 전분, 지방의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4. 수면 개선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체내 옥시토신 수치를 증가시켜 마음을 편안하고 차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및 탈모 개선

     

    핑크솔트는 천연 방부제로 피부의 과한 유분을 제거하고 PH 수치를 조절해 주어 여드름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인도 전통 의학에 의하면 핑크 솔트는 피부 조직을 정화하고 강화하여 젊어지게 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2주 동안 핑크 소금이 함유된 샴푸를 사용하게 한 결과 붉은기 감소, 모발 큐티클 손상 개선, 모발 끝 갈라짐 등이 확인되었으며 4주 후 두피 모발 빠짐 현상이 33.2%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6. 근육 경련 개선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함유되어 있는 전해질과 항산화 성분들은 뇌를 활발하게 하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여 육체 및 정신에 에너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근육 경련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핑크솔트를 사용한 소금물을 사용하면 소화기관의 연동운동을 자극하고 위산의 균형을 유지하여 소화 문제를 해결하고 가스 축적은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과다 섭취할 경우 부종, 신장병, 고혈압, 갈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인 5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변을 통해 칼슘이 과도하게 배출되어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금은 밀폐용기에 담아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안장애 테스트 및 증상  (0) 2022.11.19
    석이버섯 효능  (0) 2022.11.18
    음양탕 효능 만드는법  (0) 2022.11.16
    갈근탕 효능 부작용  (0) 2022.11.14
    스쿠알렌 효능  (0) 2022.11.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