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주즙 효능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2. 11. 23. 23:30
    반응형

    여주즙 효능

    여주는 열대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박과 식물로 겉면은 오돌토돌하게 돌기가 있어 거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오이처럼 길쭉하고 특유의 쓴 맛이 강해 '쓴 오이'라고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관상식물로 재배되고 있었지만 그 효능을 인정받아 건강식품으로 부각되어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으며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릴 만큼 당뇨병에 좋다고 하여 즙의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의보감에 따르면 '여주는 몸의 열과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시켜준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여주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여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 및 각종 장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주는 지방의 연소 작용에 도움을 주며 체내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체내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염 작용

     

    여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 모모르데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에 도움을 주어 혈압 개선 및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피부 건강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 재생 및 탄력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당뇨 예방

     

    여주는 천연 인슐린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여주에는 실제 천연 인슐린과 유사한 카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5. 눈 건강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의 피로 완화에 도움을 주고 시력 저하, 시력 개선 등 각종 안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면역력 강화 및 피로 회복

     

    여주에는 레몬의 4~5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브로콜리의 2배가량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해 주면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된 비타민C, 니아신, 베타카로틴 등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 성분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감기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이뇨 작용

     

    여주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과 각종 염증을 제거하는 이뇨 작용이 있어 평소 몸이 잘 붓는 분들이 섭취하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주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여주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혈당을 떨어뜨릴 수 있어 저혈당인 분들은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칼륨 함유량이 높은 편으로 신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체온증 증상 및 응급처치  (0) 2022.11.25
    모야모야병 원인, 증상  (0) 2022.11.24
    바디나물 효능 5가지  (0) 2022.11.22
    섬망 증상 및 원인, 섬망증  (0) 2022.11.21
    레몬수 효능 8가지  (0) 2022.11.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