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엉덩이 걷기 (ft. 엉계 운동)
    Information/health 2020. 6. 25. 05:30
    반응형

    여름이 점점 다가오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엉덩이 걷기’라고 들어보셨나요?
    엉덩이는 우리 몸의 지방을 태우는 큰 엔진이라고 하는데요. 현대인들은 대부분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다 보니 엉덩이가 퇴화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엉덩이는 허리, 골반과 이어져있어 발달하지 못하면 체형이 틀어져 통증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올여름 엉덩이 걷기로 다이어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주치의로 출연한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 운동법으로 체지방 7kg 감량은 물론 피부 두드러기, 만성 피로 등의 질환도 해결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이 날 출연한 김경아 몸신은 ‘엉덩이 걷기’ 운동법으로 21kg을 감량했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엉덩이로 잘 걸으면 1주일에 최소 1kg씩 감량할 수 있다고 덧붙였는데요.

     

     

    사진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사진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사진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사진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 걷기’ 운동법 (엉계 운동)

    1. 발 모양은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른다.

    2.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로 만든다.
    3.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오른다.
    4.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Tip. 상체는 계속 일자로 유지하고, 본인의 체력에 따라 한 계단이나 두 계단을 같은 방식으로 오른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대부분 계단을 오를 때 허벅지와 종아리의 힘을 먼저 사용하는데요. 엉덩이에 힘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에 손을 대보면 느낌이 옵니다.


    사진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3주만 해도 달라진 라인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엉덩이 걷기 운동법으로 예쁜 라인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비스커스 효능  (13) 2020.06.27
    완두콩 효능 (ft. 완두콩 삶기)  (15) 2020.06.26
    호박잎 찌기 (ft. 호박잎 효능)  (9) 2020.06.24
    병아리콩 효능 (ft. 병아리콩 삶기)  (10) 2020.06.22
    살구 효능 (ft. 살구청)  (11) 2020.06.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