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히비스커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6. 27. 06:00
    반응형

    히비스커스는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이집트의 미의 여신 히비스와 닮았다는 의미의 이스코가 합쳐져 만들어진 합성어라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히비스커스는 주로 분말의 형태로 차로 많이 마시는데요. 이집트 시대에서부터 즐겨마셨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또한 구연산 및 비타민A, 비타민C, 여러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가르시아나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 역시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2. 피로 회복
    히비스커스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지만 구연산과 필수 지방산,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구연산 성분은 근육의 피로를 풀어 신체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은 근육의 수축을 막아주고 근육의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

     

     

    3. 피부 미용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멜라닌의 침착을 억제시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구연산 등의 풍부한 유기산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4. 노화 방지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비타민C 및 구연산 성분이 세포 산화를 억제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라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 역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활성 산소 제거를 통한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동맥경화 예방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및 폴리페놀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성분으로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6. 생리불순 예방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은 일반적으로 특별한 원인보다는 원활하지 못한 신진대사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장 기능을 안정시켜주는 히비스커스를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고혈압 예방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여러 항산화 성분들이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어 고혈압 및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우울증 및 스트레스 해소
    히비스커스에 다량 들어있는 구연산 및 비타민C 등의 성분이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는데요. 히비스커스 꽃에는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등이 들어 있어 긴장과 불안감, 우울감 등을 낮춰줌으로써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어 기분을 밝고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9. 눈 건강
    안토시아닌 성분이 망막에 존재하여 붉은색을 감지하는 단백질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의 저하를 막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는 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비타민A 성분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의 건조를 막아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10. 부종 개선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이 몸속 쌓여있는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데요. 이렇게 노폐물과 나트륨이 배출됨에 따라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 히비스커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는 대체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태아에 위험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은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 히비스커스에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작용이 있어 이중으로 혈당을 낮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수술을 앞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효능  (23) 2020.06.30
    파프리카 효능 (ft. 파프리카 보관법)  (19) 2020.06.29
    완두콩 효능 (ft. 완두콩 삶기)  (15) 2020.06.26
    엉덩이 걷기 (ft. 엉계 운동)  (17) 2020.06.25
    호박잎 찌기 (ft. 호박잎 효능)  (9) 2020.06.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