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로니아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7. 4. 22:00
    반응형

    아로니아는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로 북미가 원산지이며 외형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맛은 쓴맛과 떫은맛이 굉장히 강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로니아의 다른 이름은 ‘블랙 초크베리’인데요. 유럽에서는 아로니아를 왕이 먹었다고 하여 ‘왕의 열매’라고 불렀으며, 동양에서는 아로니아를 먹으면 늙지 않는다고 하여 ‘불로매’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은 물론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아로니아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아로니아는 수십종의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이는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과일 중 가장 많은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생체 나이를 낮춰주고 항암, 항염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눈 건강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영향을 주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사이베리보다 4배, 블루베리보다 5배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서양에서는 아로니아를 ‘서양의 인삼’이라고 부를 정도로 눈 건강에 좋습니다.


    3. 당뇨 예방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4. 면역력 향상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여러 환경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데요. 아로니아는 양질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산화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먹으면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치매 및 뇌신경 질환 예방
    아로니아는 건망증과 치매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아로니아의 보랏빛은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이 성분은 뇌신경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몸속 혈액의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파킨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로니아의 클로로겐산 성분은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 것을 막아주며, 지방의 축적을 막고 지방 연소를 도와줌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7. 혈관 건강
    아로니아의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은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로니아의 칼륨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피부 건강 및 노화 예방
    아로니아는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산소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세포의 손상을 막아 피부 노화를 방지하여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몸속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 피부까지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아로니아는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며 생성을 촉진시켜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아로니아는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심장 두근거림이나 어지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위가 약하신 분들은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으며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의 질병을 앓고 있는 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아로니아의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분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철분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식후 30분 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를 분말로 드실 경우 하루 2번 1티스푼 정도 드시면 좋으며, 생과로 드실 경우 10-20알이 적당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 효능  (18) 2020.07.08
    노니 효능  (16) 2020.07.06
    보리수 효능  (12) 2020.07.02
    블루베리 효능  (23) 2020.06.30
    파프리카 효능 (ft. 파프리카 보관법)  (19) 2020.06.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