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작나무수액 효능 6가지 및 부작용Information/health 2024. 3. 17. 23:41반응형
자작나무는 참나무목 자작나무과에 속하며 주로 추운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로 나무껍질이 탈 때 자작자작 소리를 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또한 겨울 동안 영양소를 저장한 후 3월경 약 10일 동안만 수액을 추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채취한 수액은 보통 그대로 마시거나 화장품의 원료, 요리 재료 등으로 활용됩니다. 그럼 자작나무 수액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작나무수액 효능
1. 피부 건강
자작나무수액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세포막을 보호하여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량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해 주며, 상처 치유 및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소화기 건강
자작나무수액은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자당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속으로 흡수되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3. 뇌 건강
자작나무수액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미네랄, 유기산 등의 성분은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뇌 기능을 활성화하여 퇴행성 뇌신경 질환을 비롯한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항산화 작용
자작나무수액에는 폴리페놀,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과 엽산, 인 등이 풍부해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면역체계를 강화해 주어 각종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뼈 건강
자작나무수액에는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망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의 손실을 예방해 주고, 류머티즘이나 신경통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간 건강
자작나무수액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해독 작용으로 체내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간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자작나무수액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찬 분들은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기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기보다는 소량씩 섭취하다가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자작나무수액은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바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7일 이상 장기 보관할 경우에는 냉동보관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반응형'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추단감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0) 2024.03.19 당근즙 효능 7가지, 부작용 (4) 2024.03.18 쑥갓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3) 2024.03.15 홍게 찌는법 제철 효능 부작용 (3) 2024.03.14 엉겅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1)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