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번데기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7. 13. 18:00
    반응형

    번데기는 주로 간식으로 즐겨먹는데요. 명주를 채취하기 위해 옛날부터 사육해온 누에고치, 즉 유충에서 성충으로 변화하는 시기에 고치 안에 들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해외에서는 생김새 때문에 호불호가 강하기도 하지만 고소한 맛과 고단백 고칼슘으로 영양이 풍부해 술안주나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는 식품인데요. 오늘은 단백질의 왕 번데기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억력 향상
    번데기에는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 신호를 전달하는 레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향상 및 뇌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레시틴 성분은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 뇌를 활성화해주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으며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뼈 건강
    번데기에는 단백질, 칼슘, 아연, 인, 철분 등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번데기의 칼슘, 인 등의 무기질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며 칼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골감소증,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위 건강 및 소화 흡수
    번데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소화가 잘 되게 도와줍니다. 또 리놀렌산과 올레산은 우리 몸에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번데기는 위 건강 및 소화 불량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4. 원기 회복
    번데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단백질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고 원기 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활력증진, 남성 정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스트레스 해소
    번데기에는 비타민B, 비타민B1,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 성분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스트레스로 오는 변비, 소화 기능 개선, 불안증 예방과 개선에도 좋습니다.

    6. 다이어트
    번데기는 열량은 다소 높지만,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번데기에 함유된 레시틴은 몸속에 쌓인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성질이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7. 탈모 예방
    번데기에는 머리카락, 손톱, 피부 등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몸속 단백질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는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번데기에 들어있는 레시틴과 아미노산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두피 세포를 활성화해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8. 면역력 강화
    번데기는 폐 건강에 좋은 뽕나무 잎을 먹고 사는 누에가 변형된 것으로 폐에 좋은 효능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폐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번데기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칼륨,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나 바이러스 등의 각종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번데기 알레르기는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가려움, 두드러기, 심해질 경우에는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번데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다시 먹어도 재발할 우려가 높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15) 2020.07.15
    마 효능  (13) 2020.07.14
    레몬밤 효능  (13) 2020.07.10
    팥 효능  (18) 2020.07.08
    노니 효능  (16) 2020.07.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