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7. 14. 21:30
    반응형

    마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산속의 장어’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뛰어난 약효로 인해 강장 및 지사제 등의 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미끈한 점액질인 뮤신 성분이 풍부해 위를 보호하고, 소화성 위궤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마는 영양분이 풍부하여 생으로 먹었을 때 그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하면 영양소 파괴가 크므로 될 수 있는 한 생으로 먹거나 우유로 갈아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몸에 이로운 마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마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소화 기능 개선
    마에 함유된 뮤신은 점액질로 이루어진 성분으로 위 점막을 보호해 주고 소화 작용을 촉진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의 아밀라아제, 카탈라아제 성분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위 건강증진에도 좋습니다.

     

     

    3. 노화 예방
    마에는 DHEA 원료로 사용하는 디오스게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에 함유된 비타민E, 아르기닌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줌으로써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당뇨 개선
    마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포도당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당뇨 증상을 완화시키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당질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의 상승을 막아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5. 변비 예방
    마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유해한 세균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부 건강
    마에 풍부한 비타민C 및 비타민E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 줌으로써 피부의 건조를 막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마의 뮤신 성분은 세포 증식 기능을 촉진하여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로 회복
    마에 함유된 아르기는 성분은 체내에 합성되는 불필수 아미노산으로서 간에서 암모니아의 해독을 도와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의 비타민C는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주며 사포닌, 비타민B 등의 성분 역시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면역력 강화
    마에 함유된 안토크산틴 성분은 체내 유해 물질의 배출을 도와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 줌으로써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기 쉬운 감기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치매 예방
    마에 함유된 콜린 성분은 뇌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 강화는 물론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마에 함유된 끈적끈적한 점액질인 뮤신은 체내에 유익한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피부에 닿게 되면 알레르기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두 효능  (20) 2020.07.15
    블랙사파이어포도 효능  (15) 2020.07.15
    번데기 효능  (2) 2020.07.13
    레몬밤 효능  (13) 2020.07.10
    팥 효능  (18) 2020.07.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