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단풀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4. 10. 22:40
    반응형

    비단풀 효능

    비단풀은 쥐손이풀목 대극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애기 땅빈대와 같은 말로 보통 비단풀이라고 부르는데요. 비단처럼 땅을 땅을 덮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약초는 대부분 약재로 사용되는데요. 비단풀은 햇볕이 잘 드는 마당이나 빈터에서 자라며 우리나라에서도 자생하지만 흔하지 않아 채취가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잡초 취급을 받다가 요즘 들어 건강에 좋은 약초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비단풀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비단풀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암을 유발하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단풀에 나오는 흰 진액이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2. 당뇨 예방


    당뇨는 체내 인슐린이 부족한 상태가 되거나 정상적이지 못해서 발생하는 대사 질환인데요. 비단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체내 인슐린 양을 증가시켜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지혈 효과


    비단풀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은 살균, 수렴 작용을 통해서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해주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지혈 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상처가 난 부위에 비단풀을 빻아서 바르면 상처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염증 완화


    비단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성분이 체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고 쌓여있는 염증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단풀은 잇몸의 염증을 제거하고 구강 건강 및 여러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단풀을 달인 물로 양치를 하면 입속 출혈,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강화


    비단풀의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성분은 체내 면역 대사를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짐으로써 발생하기 쉬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뇌 건강


    비단풀은 다른 약초와 다르게 독성이 없는데요. 비단풀에 함유된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뇌의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고, 혈류를 개선해 주어 뇌 기능을 개선해 주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단풀은 두통에 좋아서 두통 진통제로 쓰인다고 합니다.

    7. 위장 건강


    비단풀은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비단풀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위염이나 대장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변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탄닌 성분이 항염, 수렴 작용을 통해 배탈, 장염 증상을 완화해 주고 설사를 멎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단풀 부작용

    비단풀은 독성은 없지만 매우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찬 분들이 과하게 섭취하거나 장복할 경우 오히려 위와 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하실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두 효능  (0) 2021.04.12
    식중독에 좋은 음식  (2) 2021.04.11
    땅두릅, 독활 효능  (0) 2021.04.09
    오만둥이  (0) 2021.04.08
    눈개승마 효능  (2) 2021.04.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