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침 공복 속쓰림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0. 3. 31. 14:44
    반응형

     

    아침 공복에 속 쓰림 경험을 해 본 적 있으신가요? 공복에 위가 비어 있을 때 위산이 너무 많이 분비되어 속이 쓰릴 수가 있습니다. 위산과다 증상이 만성화되면 위 점막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 이 증상이 지속되다 보면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으로 더욱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평소 생활 중에서 음주, 흡연, 카페인 과다 섭취, 스트레스 등이 위산을 과다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 생활 중에서 혹시 위산을 과다 유발하는 행동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 속 쓰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양배추
    양배추에는 항궤양성 비타민인 비타민U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비타민U는 양배추에 들어있는 또 다른 비타민K와 단백질과 결합해 위 점막의 재생력을 증가시킵니다. 또, 위암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시켜줍니다. 그 밖에도 양배추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유방암, 위암, 대장암, 직장암, 폐암 등을 예방해 줍니다. 공복 속 쓰림이 심하신 분들은 양배추 샐러드나 양배추즙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K는 열에 의해 쉽게 파괴가 됩니다. 가급적 생으로 드시는 게 좋고, 생으로 드시기 어려운 분들은 1분 정도 쪄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마
    마에는 끈적하고 미끈한 점액이 가득한데요. 이 끈적한 점액이 위장 건강에 아주 좋은 뮤신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뮤신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또, 위산 과다로 인한 속 쓰림, 위경련, 위궤양에도 도움을 줍니다. 음주 전에도 생마를 먹으면 알코올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해 주고 음주 한 다음날 생마를 먹으면 숙취 해결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뮤신은 장내 유산균의 먹이로 유익균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유익균의 수를 늘려주고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알로에
    알로에는 염증의 진정,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로 유명한데요. 알로에의 과육이 위점막의 염증을 진정시켜주고 점막 표면의 상처를 치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를 벗길 때는 노란 부분이 없도록 벗겨주셔야 합니다. 노란 부분에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투명한 속살이 보이도록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음식들은 공복 속 쓰림에는 효과가 좋지만 음식을 먹기만 하면 속이 쓰린 분들, 추운 데서 먹으면 소화가 안되는 분들, 설사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위장에 부담이 되는 음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