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면증 극복하는 법
    Information/health 2020. 4. 2. 06:20
    반응형

     

    밤만 되면 쉽게 잠에 들지 못해서 뒤척이는 분들 계시죠? 머리만 대면 잠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잠을 잘 자는 것도 축복이라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잠 못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1. 영지버섯
    영지버섯은 중추신경의 흥분을 조절하고 자율신경을 안정시켜 불면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작은 일에도 잘 놀라며 잠 못 이루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영지버섯을 차로 드실 때는 오래 달여서 꾸준히 마셔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대추
    대추는 뇌 순환과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대추의 씨는 산조인이라고도 불립니다. 정신을 안정시켜주고 잠을 잘 오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진정작용, 수면작용을 하고 혈압을 떨어뜨려 불안을 억제시켜줍니다. 대추로 차를 끓여 드실 때는 대추에 칼집을 내서 대추씨와 과육이 잘 우러나오게 30분 이상 푹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3. 호두
    호두는 예민한 신경을 진정시켜주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 호두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B1이 풍부해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가 되어 수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바나나
    우리 몸에서는 멜라토닌이라는 천연 수면제가 분비됩니다. 이 멜라토닌이 분비가 됨으로써 우리가 밤에 잠을 잘 수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잠이 잘 오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설탕이나 꿀에 절여서 발효액으로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잠들기 1-2시간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5.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이 원천이 되는 식품으로 수면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과일인데요. 불면증 완화에도 좋고 수면 리듬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 함유량이 높고,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진정 효과와 최면, 진해 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7. 양파
    양파는 신경 안정과 항알레르기 작용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파를 먹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 불면증을 해소시켜 줍니다. 또 양파의 매운 향기인 ‘알린’이라는 성분을 맡으면 뇌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