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로렐라의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7. 13. 21:45
    반응형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는 민물에서만 서식하는 단세포 생물인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광합성 작용이 활발하고 번식력이 매우 강하며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미래 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비타민, 아미노산, 엽록소,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각종 건강식품이나 요리에 사용됩니다. 또한 현재는 인공배양을 통해 클로렐라를 대량 생산하고 있으며 소화되지 않는 세포벽을 열처리하는 방법으로 제거하여 정제, 분말 과립, 캡슐,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클로렐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당뇨 예방


    클로렐라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 안정에 도움을 주어 당뇨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면역력 강화


    클로렐라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필수적인 5대 영양소와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엽록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클로렐라의 풍부한 단백질은 세포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며,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3. 두뇌 건강


    우리 몸에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어지러움, 기억력 저하, 집중력 부족, 피로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클로렐라에는 식물 중 유일하게 비타민B12가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를 예방하고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중금속 배출


    클로렐라는 지구상에서 엽록소가 가장 많은 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시금치의 15배가량 많은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어 납, 카드뮴,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다이옥신 등 각종 유해물이 소화관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주며 체외로 배출시켜주어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5. 노화 방지


    클로렐라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6. 근육 성장


    클로렐라에 함유된 26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아미노산, 핵산, 성장인자(CGF) 등은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운동 후의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7. 어린이 성장 발육


    클로렐라의 추출물인 CGF(클로렐라 성장인자)는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많은 도움을 주며 우유나 여러 음식에 활용됩니다.

    8. 신장, 간장 기능 완화


    클로렐라는 조혈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클로렐라 부작용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 메스꺼움, 설사,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처음 섭취하는 분들은 소량씩 양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0) 2021.07.16
    가르시니아 부작용  (0) 2021.07.14
    옥수수 효능  (1) 2021.07.12
    하수오 효능  (0) 2021.07.10
    MCT오일 효능  (0) 2021.07.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