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르시니아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1. 7. 14. 23:40
    반응형

    가르시니아 부작용

    가르시니아로 흔히 불리는 이것은 사실 가르시니아 잠보니아라는 열대과일을 말하며, 말라바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평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르시니아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가르시아는 정확히 말하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말합니다. 가르시니아는 인도 남서부의 열대 식물로 체중 감소, 체지방 분해, 식욕 억제 등에 도움을 주며 시서스 추출물과 함께 가장 핫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르시니아에 함유된 히드록시트르산(HCA)이라는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체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얻은 칼로리가 지질 대사를 방해하고 글리코겐 합성을 증가시켜줍니다. 미국의 한 대학 실험에서 식사 전에 400MG의 HCA를 3개월간 꾸준히 복용하니 5KG 정도의 체중 감량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글리코겐이 증가하게 되면 당질의 과부족이 그대로 시상 하부에 전달되고, 뇌에서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불러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르시니아를 복용한 사람들로부터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먼저 구토, 속 쓰림, 울렁 거림 등의 위장 장애를 겪었다는 사례가 있으며,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쥐의 고환이 줄어드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생리불순,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사, 어지러움, 두통, 위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사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추출물 성분 단일 제품이나 복합 성분 제품은 간부전, 급성 간염과 같은 급성 심근염, 심장 빈맥, 간 손상과 같은 심장 질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르시니아는 수유 중인 여성,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 그리고 심장, 간장,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르시니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르시니아를 포함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보조제는 피해 주는 것이 좋으며 감기약이나 진통제를 먹은 경우에도 콜레스테롤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르시니아 복용법(먹는법)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하루 6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추출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섭취할 경우 첨가 정도에 따라 하루 250~1000mg 이하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가르시니아가 보충제의 형태나 가루, 액체, 캡슐 또는 정제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므로 제조업체의 라벨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곤베리 효능  (0) 2021.07.17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0) 2021.07.16
    클로렐라의 효능  (0) 2021.07.13
    옥수수 효능  (1) 2021.07.12
    하수오 효능  (0) 2021.07.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