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7. 16. 16:45
    반응형

    콜라겐이란?


    콜라겐이란, 신체 단백질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피부나 연골, 인대, 힘줄 등의 75%를 구성할 정도로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체내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전반적인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으며 피부의 노화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흔히 콜라겐이라 하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닭발, 돼지껍데기 등의 음식 섭취를 통해 콜라겐 보충을 해주는데요. 이러한 콜라겐은 동물성 고분자 콜라겐의 일종으로 체내 흡수량이 2% 정도로 낮으며 피부 건강에 많은 효과를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주로 연어, 명태, 홍어 등의 어류의 껍질과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흡수량이 84% 수준으로 높으며,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체내 흡수량 또한 4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글리신과 프롤린이라는 두 가지 특정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 글리신
    DNA 및 RNA 가닥 생성에 기본이 되고 프롤린은 인체가 자체 콜라겐을 자연적으로 생성하는 능력의 기초가 됩니다. 글리신은 체내 독소 차단과 에너지를 위해 몸 세포에 필요한 영양소를 운반하는 등 신체에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프롤린
    신체의 산화 방지제로 작용하여 자유 라디컬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신체 내에서 과정의 자극을 도와 콜라겐 합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1. 피부 건강, 노화 예방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주름과 셀룰라이트의 모양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 개선, 피부 주름 개선, 피부 보습, 피부 유연성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실제로 우리 피부의 콜라겐은 21세의 어린 나이에 분해되기 시작하므로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보충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2. 뼈 건강


    콜라겐은 뼈의 유기 매트릭스의 90%를 구성하며, 노화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가 뼈 질량을 상실하는 것인데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뼈 강도에 중요한 칼슘 및 기타 미네랄의 흡수 과정을 지원하여 뼈 강도를 향상해 줍니다. 또한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항염증 효과로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60대 이상인 분들이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골아세포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어 뼈 재생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3. 상처, 흉터 제거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타입 I 콜라겐으로 흉터를 완화하고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 및 세포 증식을 촉진해 주며 피부의 세포 외 매트릭스를 재생하여 피부 조직 강도를 지원해 줍니다. 따라서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새로운 조직을 형성하여 상처 치유를 빠르게 해줄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증진


    콜라겐은 몸에 좋은 아미노산 성분들이 모여 만들어진 것인데요. 때문에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에 함유되어 있는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일교차가 큰 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꾸준히 섭취해 주면 면역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5. 혈당 안정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다른 유형의 콜라겐보다 높은 수준의 글리신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글리신은 인체에 대한 다양한 이점이 대해 연구되었는데요. 생선 콜라겐의 글리신은 혈당 수치 안정화에 도움을 주고 인슐린 저항성 글리신을 예방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뇌졸중,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연골 손상, 칼슘 손실 방지, 탈모 등에도 좋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

     

     

     

     

     

    6. 염증 제거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항산화 특성이 있는 생리 활성 펩티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특성은 반응성 산소 종의 감소에 도움을 주고 신체 전체의 염증 반응을 감소해 줍니다. 또한 피쉬콜라겐에는 항박테리아 성분인 콜라겐신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기생하면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의 성장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먹는법

    식약처에서 발표한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으로 그냥 간단히 한 두 스푼 떠서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입자가 작아 제품이 대부분 분말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물이나 우유에 타서 드시면 되는데요.

    음료수, 차, 과일 주스 등에 섞어 먹는 것은 체내 흡수율을 떨어뜨리고,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부작용

    피쉬 콜라겐은 어류를 가공하여 만든 콜라겐이기 때문에 생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생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에 여러 다양한 이로운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 피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섭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피부에 관심이 많아 이 기회에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섭취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은화 효능  (0) 2021.07.18
    링곤베리 효능  (0) 2021.07.17
    가르시니아 부작용  (0) 2021.07.14
    클로렐라의 효능  (0) 2021.07.13
    옥수수 효능  (1) 2021.07.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