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링곤베리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7. 17. 22:30
    반응형

    링곤베리 효능

    링곤베리는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상록 소관목의 과실을 말하며 북반구 고산지대에서 주로 서식하는 월귤의 열매로 북유럽의 빨간금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링곤베리는 유라시아 대륙, 북아메리카 대륙, 툰드라 지역의 깊은 숲속에서 자생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백두산과 금강산 등 높은 고지대가 있는 북한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데요. 영하 40도가 넘는 강추위의 저온에서도 잘 견디지만 열기가 많은 지역에서는 자라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시큼한 맛이 특징인 링곤베리는 시럽, 잼, 주스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하는데요. 오늘은 링곤베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당뇨 개선


    링곤베리는 체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링곤베리는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했을 때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저지방식을 섭취했을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어 줍니다.

    2. 항산화 작용, 면역력 향상


    링곤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안토시아딘은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비타민C의 20배, 비타민E의 50배가량 들어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의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은 강력한 항상화 성분으로 면역력을 향상해 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3. 뼈 건강


    링곤베리에는 칼슘, 칼륨 및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칼슘의 체내 산화를 방지해 주어 골밀도를 향상해 주고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뼈의 단백질 성분을 활성화하여 칼슘이 뼈에 잘 침착되도록 도움을 주어 어린이의 성장발육노인 및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핀란드 쿠오피오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강력한 항염증제 특성을 지닌 퀘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능이 있다고 했습니다.

    4. 노화 예방


    링곤베리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장수 유전자인 써투인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통해 칼로리 제한을 통한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줍니다. 소량의 레스베라트롤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대사에 좋은 작용을 하여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며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고 몸의 대사량을 늘려줍니다.

    5. 불면증 개선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트립토판과 필수 아미노산이 매우 중요하며, 잘 자는 것 또한 건강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링곤베리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생성해 주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 혈관 건강, 위장 건강


    링곤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성분들과 레스베라트롤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 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링곤베리는 산성의 유기 화합물의 일종인 유기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 기능을 향상해 주며 살균 작용을 통해 위장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어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궤양, 위궤양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항암 작용


    링곤베리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암 원인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의 정상적인 세포들이 암세포로 바뀌는 것과 증식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이 발암 진행 단계를 차단함으로써 강력한 항 발암 작용을 한다고 했습니다.

    8. 피부 건강


    링곤베리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나이가 들거나 피부의 노화가 일어났을 때 느려지는 세포의 턴 오버를 촉진해 주어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고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방지해 기미 생성을 억제해 주며 피부가 윤기 있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9. 다이어트, 체중 감량


    링곤베리는 특히 지방량이 높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지방 함량이 낮은 식사를 한 것과 비슷한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지방 음식을 섭취할 때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는 링곤베리를 함께 섭취해 주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하버드대학교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평소보다 3배 정도의 많은 양의 먹이를 주면서 링곤베리를 함께 섭취하게 하였을 때 기존의 체중과 거의 변화가 없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10. 눈 건강


    링곤베리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과 베타카로틴은 시력보호에 필수적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 건조증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눈을 튼튼하게 해주어 백내장이나 황반 변성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링곤베리 부작용

    링곤베리는 몸에 이로운 여러 효능이 있지만, 링곤베리 잎에는 화학물질이 들어있어 어지러움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간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3세 미만 유아나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으며 링곤베리는 5~6개월 정도만 연속으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순 효능  (1) 2021.07.19
    금은화 효능  (0) 2021.07.18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0) 2021.07.16
    가르시니아 부작용  (0) 2021.07.14
    클로렐라의 효능  (0) 2021.07.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