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순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7. 19. 06:00
    반응형

    무순 효능

    무순은 무의 씨앗을 뿌려 5~7일 동안 길러 쌍떡잎이 열린 상태의 어린 무싹을 말하는데요. 이처럼 어린 채소에는 영양분이 응축되어 있어 새싹채소라고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무순은 특유의 톡 쏘는 매운맛과 향으로 주로 샐러드, 비빔밥, 나물, 덮밥 등의 요리에 사용되는데요. 소화를 도와주는 성질이 있어 고기나 회를 먹을 때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그럼 무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강 건강


    무순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B 성분은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어 무순을 섭취하면 구내염 증상을 개선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눈 건강


    무순에는 우유의 약 4배나 되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야맹증,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의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소화 작용


    무순에는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 불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4. 여성 건강, 부종 개선


    무순에 함유되어 있는 인돌3 카비놀 성분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손마디 통증과 염증을 완화해 주고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5. 뼈 건강, 당뇨 예방


    무순에는 칼슘과 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골밀도를 강화해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칼슘이 혈당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피부 미용


    무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비타민을 비롯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해 주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어두워진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며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7. 면역력 향상


    무순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 C 성분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감기 및 각종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8. 혈관 건강


    무순에는 비타민C, E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 혈전 생성을 방지해 주고, 적혈구의 생산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관을 강화해 주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9. 빈혈 예방


    무순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을 활성화시켜주고 혈액을 생성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순 부작용

    무순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며, 기호에 맞게 섭취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엔자임 큐텐(Q10) 효능  (0) 2021.07.21
    우메보시 효능  (1) 2021.07.20
    금은화 효능  (0) 2021.07.18
    링곤베리 효능  (0) 2021.07.17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0) 2021.07.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