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메보시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7. 20. 03:45
    반응형

    우메보시 효능

    우메보시는 일본의 대표 반찬으로 매실을 소금에 절인 후 말림 음식인데요. 일본에서는 예로부터 주먹밥이나 도시락 등에 넣어 음식의 부패를 방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우메보시는 구연산의 신맛이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잘 되게 해주며 항균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메보시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우메보시에서 약 20여 종의 항산화 성분이 발견되었으며 이 항산화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일본인들은 우메보시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의사가 필요 없을 정도라는 믿음을 가지고 백여 년 이상 즐겨먹고 있다고 합니다.

    2. 장 건강


    우메보시에 함유된 카테킨산은 항균, 살균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식중독을 예방하고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정장작용도 합니다. 또한 우메보시의 구연산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3. 숙취 해소, 에너지 보충


    우메보시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은 피로 회복은 물론 숙취로 인한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토 증상이 나오는 배멀미나 차멀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연산을 비롯한 유기산도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우메보시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간식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5. 위궤양 예방, 혈당 조절


    위궤양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의해 위나 창자 안쪽이 부어오르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우메보시에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여 장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위궤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메보시는 인슐린의 효과를 높이는 작용을 하여 혈당을 낮춰주어 고지혈증,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심장 건강


    우메보시는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관상 동맥 건강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특정 과정을 차단해 주어 주요 심장 질환 중 하나인 ‘아테롬성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연구진의 발표에 의하면 우메보시 껍질 성분에는 심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7. 구강 건강


    우메보시는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잇몸 건강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과학자들은 우메보시가 각종 박테리아에 대한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며 잇몸 질환이나 치은염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했습니다.


    우메보시 부작용

    우메보시는 염분 함유량이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1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0) 2021.07.22
    코엔자임 큐텐(Q10) 효능  (0) 2021.07.21
    무순 효능  (1) 2021.07.19
    금은화 효능  (0) 2021.07.18
    링곤베리 효능  (0) 2021.07.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