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구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4. 3. 04:42
    반응형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고구마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것 같은데요. 달달한 고구마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 NASA에서는 고구마를 우주 시대 식량자원으로 선택하기도 했다는데요. 이러한 고구마에는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1. 항암효과
    매일 고구마를 먹는 사람은 고구마를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폐암 발생률이 절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당지질의 강글리오시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항암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가 노란색을 띨수록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위암, 폐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낮은 혈당지수
    혈당 지수가 낮을수록 소화가 천천히 되면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30kcal 정도인데 생 고구마의 혈당지수는 55밖에 되지 않습니다.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단, 군고구마의 경우는 혈당지수가 90이 넘어가는데요. 생으로 먹거나 삶아서 먹을 때 혈당지수가 낮다고 합니다.

     

     

     

    3. 혈관을 튼튼하게 한다
    고구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강화 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구마 껍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암과 노화를 억제하는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를 드실 때는 껍질째 드시는 게 좋습니다.

     

    4. 변비 예방
    고구마 하나에는 약 4g 정도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 속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몸의 부기 제거
    고구마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뼈나 골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단, 칼륨이 체내에 많아지면 부정맥이 생길 수 있고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소변을 통한 칼륨 배출이 어려워질 수 있어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고구마를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이 효능, 냉이 고르는 법  (175) 2020.04.05
    봄 제철 미나리 효능  (172) 2020.04.04
    불면증 극복하는 법  (199) 2020.04.02
    간헐적 단식이란? / 간헐적 다이어트  (171) 2020.04.01
    아침 공복 속쓰림에 좋은 음식  (165) 2020.03.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