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봄 제철 미나리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4. 4. 00:21
    반응형

     

    봄 하면 향긋한 미나리가 떠오르는데요. 미나리는 해독의 왕이라 불릴 만큼 해독작용에 탁월합니다. 또 삼겹살에 싸 먹는 미나리는 많이들 드실 텐데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미나리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1. 혈관 건강
    미나리에 함유된 퀘르세틴, 캠프페롤 성분은 혈관 벽의 손상을 막아주고 피하지방의 세포 분화를 억제해 줍니다. 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2. 눈 건강
    미나리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나리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해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백내장, 안구건조증과 같은 눈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효과
    미나리에 함유된 퀘르세틴, 캠프페롤 성분은 세포의 노화와 돌연변이를 촉진하는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또 세포의 염증 유발을 감소시켜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의 암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미나리를 데쳐서 먹으면 퀘르세틴과 캠프페롤 성분이 60% 증가해 더욱 효과적입니다.

    4. 해독작용
    미나리는 ‘천연 해독제’라고 불릴 정도로 해독작용에 특히 유명한데요. 미나리의 퀘르세틴 성분은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고 미세먼지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피부 건강
    미나리에 포함된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가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미나리의 베타카로틴, 비타민E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6. 간기능 개선
    미나리에 함유된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성분은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간경화, 간염, 황달 등의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페르시카린 성분은 간에 쌓인 노폐물 제거와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 손상된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며,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전날 과음하신 분들은 미나리로 숙취를 하셔도 좋겠습니다.

    7. 장 건강
    미나리에 함유된 수분과 식이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 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100g당 16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8. 임산부 건강
    미나리에 함유된 엽산은 세포의 분열과 형성에 직접적인 작용을 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과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적인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9. 골다공증 예방
    미나리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인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10. 빈혈 예방
    미나리에 함유된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으로 체내에 산소 공급과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나리의 엽산 성분 역시 적혈구 생성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조혈작용을 도와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 미나리에는 여러 좋은 효능들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냉한 분들은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나물 효능  (217) 2020.04.06
    냉이 효능, 냉이 고르는 법  (175) 2020.04.05
    고구마 효능  (163) 2020.04.03
    불면증 극복하는 법  (199) 2020.04.02
    간헐적 단식이란? / 간헐적 다이어트  (171) 2020.04.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