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나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4. 6. 00:00
    반응형

     

    돌나물도 봄철의 대표적인 봄나물로 나물로 무쳐먹거나 비빔밥으로 많이들 드실 텐데요. 저도 최근에 돌나물 비빔밥을 먹었는데 돌나물의 식감도 좋고 맛있었습니다. 돌나물은 돌 틈 사이에서도 자랄 만큼 질긴 생명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러한 돌나물에는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1. 골다공증 예방
    돌나물에는 칼슘이 풍부한데요. 이 칼슘은 우유보다 2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채소에 비해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갱년기 증상 완화
    돌나물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 중년기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 폐경 여성의 호르몬 감소로 인한 우울증 등의 증상 예방에도 좋습니다.

     

     

    3. 혈관 건강
    돌나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 미용
    돌나물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방지해 줍니다. 또 수박보다 높은 수분 함유량으로 피부가 건조하거나 평소 수분 섭취가 부족하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5. 피로 해소
    돌나물의 비타민C 성분은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제거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돌나물에는 미네랄과 각종 무기질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나른해진 봄철 춘곤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6. 다이어트
    돌나물은 100g당 11kcal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돌나물에 풍부한 수분과 미네랄 성분은 체중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7. 해독작용
    예로부터 돌나물은 살균, 소독, 해독작용이 뛰어나 민간요법으로 각종 염증 치료를 하는데 쓰여왔습니다. 돌나물 줄기에서 나오는 즙은 화상 치료에도 좋으며 벌레에 물렸을 때, 손을 베였을 때도 돌나물을 찧어 상처 부위에 발라주면 부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8. 면역력 강화
    돌나물에 함유된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 바이러스,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돌나물의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어 췌장암, 식도암, 간암 등의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리 쥐났을때 / 다리 경련 이유  (218) 2020.04.07
    무 효능 / 면역력 높이는 음식 / 천연 소화제 추천  (231) 2020.04.07
    냉이 효능, 냉이 고르는 법  (175) 2020.04.05
    봄 제철 미나리 효능  (172) 2020.04.04
    고구마 효능  (163) 2020.04.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