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스틱검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9. 14. 22:30
    반응형

    매스틱검 효능

    매스틱 나무는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많이 자라고 있는 나무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주로 자라는 나무가 매스틱 나무인데요. 매스틱 나무를 상처를 내면 소나무의 송진처럼 수액이 흘러 나오는데 이 수액이 흘러나오는 모습 때문에 키오스의 눈물,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레진이 굳어서 땅에 떨어지는데 이걸 모은 것이 매스틱검이라고 합니다. 또한 매스틱은 프로폴리스, 자일리톨과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꼽히며, 천연항생물질이기 때문에 위에 생긴 염증을 개선해 주어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매스틱검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위장 질환 개선


    매스틱검은 속 쓰림과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될 때는 신경 전달 물질의 일종인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해 주어 위산의 과다 분비를 막아줍니다.

    2. 소화성 궤양 예방


    위산과 음식물은 위에서 십이지장으로 소화되면서 내려가는데 일반적으로 위산 분비가 많아지게 되면 십이지장 궤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십이지장 궤양 환자에게 매스틱검을 하루 2g씩 섭취하게 하였더니 궤양이 70% 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구강 건강


    매스틱은 치주염, 치은염 등에 효과가 있으며 충치 원인균과 치주 병원균에 대해 항균 작용을 하여 충치를 예방해 줍니다. 가나가와 치과대학 구강세균학 연구팀에 따르면 충치 원인균 6종과 치주 병원균 5종에 대해 매스틱이 발육을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4. 간 건강


    매스틱검은 간손상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매스틱검 5g을 하루 3번으로 나뉘어 18개월간 복용하자 간 손상에 관련된 간 효소 수치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건강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2016년 실행한 한 연구에서 매스틱검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매스틱검을 8주 동안 복용한 그룹은 위약을 복용한 그룹보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에 의미 있는 차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매스틱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가 일으키는 노화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항균 작용을 통해 세포 건강을 지켜줍니다.

     

     

     

     

    7. 당뇨 예방


    매스틱검은 전반적인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179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매일 1g의 매스틱검을 복용하게 한 결과 공복 혈당 수치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과체중, 비만인 사람들에게서 그 효과는 더 좋았으며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매스틱검은 당뇨병이 있는 쥐들에게서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항암 효과


    매스틱검은 세포 수준의 연구에서 안드로겐에 대한 전립선 암세포의 민감성을 감소시켰다고 하며 안드로겐에 대한 수용체를 만드는 유전자를 차단하여 암 발생을 막아주었습니다. 또한 매스틱검은 난소암, 유방암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학요법 약물인 탁솔과 유사한 항암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결장암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매스틱검 추출물은 아무런 부작용 없이 암 성장을 35%까지 억제했다고 합니다.


    매스틱검 부작용

    매스틱검은 면역 반응 혹은 알레르기가 일어날 수 있으며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을 복용한 후 알지 못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량은 매일 1g~2g 정도라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광염에 좋은 음식  (0) 2021.09.16
    곶감 효능  (1) 2021.09.15
    도라지청 효능  (0) 2021.09.12
    머루 효능, 머루주 담그는법  (0) 2021.09.11
    콩팥(신장)에 좋은 음식  (0) 2021.09.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