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광염에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1. 9. 16. 21:00
    반응형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은 우리 몸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소변의 저장과 배출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몸속 독성 물질을 바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400-500cc 정도의 소변까지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광도 몸속의 과도한 독소로 인해 본연의 기능을 상실하게 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광에 문제가 생기면 방광염, 요실금, 기능 항진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며, 이럴 때는 방광의 기능을 돕고 독소를 정화시켜 바로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 소변량은 1.5-2L 정도로 8회 정도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신장, 방광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산수유


    산수유는 간과 신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산수유의 신맛을 내는 성분방광 기능과 근육 수축량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야뇨증이나 요실금 완화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수박


    수박은 예로부터 방광염의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었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수분 함유량이 높으며 비뇨계통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박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신장의 역할을 방해하는 원인인 체액 전류로 인한 염증을 감소해 줍니다. 또한 소변 생성을 촉진해 주어 방광 벽에 쌓여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며 칼륨, 미네랄, 마그네슘 성분이 신장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박에 함유된 항산화제 성분과 수분은 이뇨 작용을 통해 과다한 체액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여러번 섭취하면 방광과 요로에 축적된 독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3. 콩류


    콩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은 신장이나 방광,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검은콩에는 항산화 성분이 더욱 풍부합니다. 단, 신장질환자의 경우 칼륨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두부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민들레차


    민들레는 예로부터 열을 내리고, 소변과 젖을 잘 나오게 하고 염증을 없애독을 푸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뇨 성분으로 인해 방광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 및 감염 치료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민들레차를 마시면 과다하게 축적된 체액과 신체를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제거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5.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을 해독해 주고 요로 감염을 포함한 비뇨기 질환의 민간요법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크랜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독소를 배출해 주고,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해 주며 소변 생성을 최적화해 줍니다. 또한 방광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방광의 조직을 공격하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막아주어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랜베리를 공복에 주스로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 및 정화 작용을 통해 방광 벽을 튼튼하게 하고 축적된 칼슘을 줄여주며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6. 팥


    팥은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수분 대사 기능을 향상해 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 소변으로 열독을 빼고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팥은 특히 부종이 많은 분들이 섭취할 경우 부기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시금치


    시금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열량이 낮은 식품으로 차갑게 갈아서 먹는 것 보다는 따뜻하게 데쳐 먹는 것이 방광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이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변 배출을 촉진해 주어 비뇨기 시스템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방광의 강장제 역할을 하며 박테리아로 인해 감염된 세포의 자극을 예방해 줍니다. 단, 시금치는 두부와 섭취할 경우 요로 결석의 주범인 수산 칼슘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두부와 같이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호박씨


    호박씨는 세계에서 인정받은 방광에 좋은 식품으로 셀레늄과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주고 혈액 순환혈압 조절, 전립선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배뇨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어 과민성 방광염이나 전립선 장애 개선, 방광 결석에 도움이 됩니다.

    9. 통곡물


    통곡물은 풍부한 영양소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충분한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소화기계는 물론 변비, 붓는 증상, 방광의 거북함,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 효능  (1) 2021.09.19
    속 쓰릴때 좋은 음식  (0) 2021.09.17
    곶감 효능  (1) 2021.09.15
    매스틱검 효능  (0) 2021.09.14
    도라지청 효능  (0) 2021.09.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