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 쓰릴때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1. 9. 17. 21:15
    반응형

    속 쓰릴때 좋은 음식

    속쓰림은 목과 가슴 부근에 타는 듯한 통증을 동반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속 쓰림의 원인으로는 과식, 폭식, 스트레스, 알코올 등이 있는데요. 속쓰림을 줄이기 위해서는 커피, 담배, 야식 등을 줄이면서 위장을 보호해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속쓰림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빠르게 개선되는 속 쓰릴때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매실


    매실은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으로 담적, 속쓰림 증상에 효과적이며, 다른 과일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효과와 성분이 풍부하여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예로부터 매실은 민간요법으로 속이 좋지 않을 때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매실의 신맛이 위장 기능을 촉진해 주고 위장 장애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실은 위산의 과다 분비를 조절해 주며 과식, 배탈에도 좋습니다.

    2.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은 담적을 비롯하여 모든 위장 질환 및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속으로 갈수록 영양분이 높아지기 때문에 심지 부위로 갈수록 비타민U가 더욱 풍부하다고 합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장 건강에 좋으며, 리코펜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노화와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토마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과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레몬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 및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장 질환이나 담적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브로콜리는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위장 질환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5. 마


    마는 위장 질환 및 속쓰림에 좋은 식품으로 마에 함유되어 있는 끈적이는 점액질의 뮤신 성분은 위를 보호해 줍니다. 또한 마는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할 만큼 자양강장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단, 가열할 경우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거나 꿀과 함께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감자


    감자는 사과보다도 비타민C 함유량이 높으며 비타민C는 염증 제거와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고, 위와 십이지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감자의 비타민D 성분 역시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어 위염이 생기신 분들은 감자로 수프를 만들어 드시면 속이 편안해지는 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7.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 함유량이 적어 위장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 만점인 식품입니다. 단,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3~4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점막 궤양을 치유해 주며 회복도 촉진해 줍니다. 당근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살짝 익혀 먹으면 영양 성분을 더 높일 수 있으며 사과, 당근, 비트를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9. 미역


    미역은 유명 소화제의 주요 소재이기도 하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이 속쓰림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알긴산 성분은 다당류 식이섬유로 소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식도와 위장에 점막을 형성해 주어 식도염과 위염 치료에도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위산을 흡착, 중화하여 위장약의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줄기 효능  (0) 2021.09.22
    대추 효능  (1) 2021.09.19
    방광염에 좋은 음식  (0) 2021.09.16
    곶감 효능  (1) 2021.09.15
    매스틱검 효능  (0) 2021.09.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