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추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9. 19. 03:55
    반응형

    대추 효능

    대추는 대추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말하며 5~6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9월~10월에 익으며 ‘조’또는 ‘목밀’이라고 불립니다.  대추는 제사상이나 잔칫상에 쓰이고, 가공하여 대추차나 대추술로 활용되기도 하며 다양한 효능이 많아 약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대추는 ‘대추 세 알이면 죽어가던 사람도 살릴 수 있다’, ‘대추를 보고 안 먹으면 늙는다’, ‘양반 대추 한 개가 아침 해장’이라는 많은 속담이 있을 만큼 효능이 매우 뛰어난데요. 영국 왕립화학회에서 발간한 전문지 ‘식품과 기능’에는 대추가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세포를 스스로 없어지도록 유도한다는 논문이 실려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대추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암의 발병과 전이를 억제해 주어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발암 물질을 흡착해 몸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2. 빈혈 예방


    대추에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의 헤모글로빈 적혈구 수를 늘려줍니다. 또한 풍부한 아연 성분이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주어 빈혈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간 기능 개선


    대추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해 주어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독 능력이 뛰어나 과음 후 드시면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4. 노화 방지


    대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억제하고 활성 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의 원인을 차단해 줍니다. 특히 대추의 비타민C는 사과의 17배, 비타민B와 E는 4~5배 더 함유되어 있어 체내 산화 방지와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5. 혈관 건강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P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 강하 작용을 하여 고혈압과 뇌졸중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관절 완화


    대추는 굳어진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소염 진통 작용도 있어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관절 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불면증 완화


    대추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릴 만큼 불면증 완화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대추를 차로 끓여 마시면 심심을 편안하게 하고 깊은 수면에 빠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8. 수족 냉증 개선


    대추는 기본 성질이 따뜻하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날씨가 추워져 수족 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대추를 차로 끓여 드시면 수족 냉증 개선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9. 비염 개선


    비염은 난치병 중 하나로 쉽게 치유되지 않는 질병인데요. 대추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콧속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개선해 주어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 부작용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으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으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 발열이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가피 효능  (0) 2021.09.23
    고구마줄기 효능  (0) 2021.09.22
    속 쓰릴때 좋은 음식  (0) 2021.09.17
    방광염에 좋은 음식  (0) 2021.09.16
    곶감 효능  (1) 2021.09.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