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가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9. 23. 00:10
    반응형

    오가피 효능

    오가피는 두릅나뭇과의 오가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하며 꾸준히 복용해 주면 몸이 가벼워진다고 하여 오래전부터 사용해왔습니다. 또한 여러 오가피나무 중에서도 오가피 효능이 가장 좋은 나무는 가시오가피이며, 그 다음은 신수오가피, 섬오가피 순이라고 합니다. 보통 오가피라고 하면 바깥 면이 황갈색 또는 어두운 회색이며 가시가 많은 것이 특징인 반면 가시오가피는 일반 오가피보다 잎의 주름이나 가시가 더 많은 것이라고 합니다. 오가피는 맵고 쓴맛이 나며 주로 차나 탕으로 끓여먹는데요. 오늘은 오가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오가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은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해 주고, 쿠마린 성분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실험에서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오가피 엑기스를 30일간 복용하게 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노화 예방, 면역력 향상


    오가피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피부가 늙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독성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가피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T세포가 70% 이상, 백혈구 수가 25% 이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3. 두뇌 건강


    오가피는 평소 예민하여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신경이 날카로운 분들이 섭취하시면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오가피는 정신 안정 효과가 있어 정신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신이 안정되면 자연스럽게 두뇌 건강도 좋아지게 됩니다.

    4. 당뇨 예방


    당뇨는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기거나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 못할 때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오가피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엘로테로사이드 E 성분은 인슐린에서 유도하는 당 흡수를 강화해 주어 혈당 당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간 건강


    가시오가피 열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 성분은 간의 피로를 유발하는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간세포를 활성화하여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는 특히 과음으로 인해 생기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GOT와 GPT의 혈중 농도를 정상으로 유지해 줍니다.

     

     

     

     

    6. 관절, 신경통


    오가피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힘줄을 강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관절, 신경통에 좋으며 관절이 약한 노인분들이나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또한 관절이나 무릎 통증을 앓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류마티스(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기관지 건강


    오가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세사민 성분은 가래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잦은 기침을 멎게 해줍니다. 또한 세사민 성분은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항알러지 효과도 있어 알레르기로 인한 기침과 축농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관지를 건강하게 해주어 각종 기관지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가피 부작용

    오가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할 경우 위가 쓰리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능이버섯 효능 (능이버섯 보관법)  (1) 2021.09.26
    탱자 효능  (1) 2021.09.25
    고구마줄기 효능  (0) 2021.09.22
    대추 효능  (1) 2021.09.19
    속 쓰릴때 좋은 음식  (0) 2021.09.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