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 효능 / 면역력 높이는 음식 / 천연 소화제 추천
    Information/health 2020. 4. 7. 00:55
    반응형

    무는 배추, 마늘,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4대 채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 ‘가을 무는 인삼보다 좋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매콤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무생채, 뭇국, 무김치 등 각종 요리에 무를 넣어서 먹는데요. 이러한 무에는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1. 기관지 건강
    무에 함유된 시니그린 성분은 유황성분으로 기관지를 강화하여 기온 차가 심한 환절기의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 매콤한 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의 기능을 강화하여 기침, 가래, 목 통증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소화 촉진
    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아스타아제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과 지방의 분해를 돕고 소화를 촉진해 주어 속 쓰림, 위산 과다, 더부룩함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무의 카탈라아제 성분은 체내에 발생하는 과산화수소를 분해하여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숙취 해소
    무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 기능을 보호하고 숙취 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알코올 대사 과정 중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4. 면역력 강화
    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감기나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C의 기능을 보강해 주는 비타민P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5. 뼈 건강
    무에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돕고 나이가 많은 분들의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엽산, 단백질, 철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뼈 관련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6. 항암 효과
    무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무의 리그닌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오게시티제 성분은 발암물질 해독 능력이 있습니다.

     

     

    7. 피부 미용
    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줍니다. 특히 무의 껍질과 뿌리에 비타민C와 비타민P가 더 많이 있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어 함께 먹는 게 더 좋습니다.

    8. 다이어트
    무에 함유된 아밀라아제, 아스타아제 등의 효소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분해를 도와 불필요한 지방 제거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 무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사진출처 - 집밥 백선생

    << 무 요리시 참고 >>

    윗부분 : 단 맛이 강해 샐러드나 생채에 적합하다.
    중간 부분 : 조직이 단단하고 아삭아삭해 뭇국, 전골, 조림 등에 적당하다.
    아랫부분 : 맵고 단단하여 무나물이나 익힘 요리에
    적합하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효능 / 콜라비 먹는방법  (203) 2020.04.09
    다리 쥐났을때 / 다리 경련 이유  (218) 2020.04.07
    돌나물 효능  (217) 2020.04.06
    냉이 효능, 냉이 고르는 법  (175) 2020.04.05
    봄 제철 미나리 효능  (172) 2020.04.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