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보관
    Information/health 2021. 9. 27. 15:35
    반응형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은 8월~9월이 제철로 청포도 중에서도 고급 청포도로 알려져 있으며 알이 굵고 단단하며 망고 향이 나면서 망고보다 단맛이 좋아 망고 포도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에 비해 당도가 높으며 씨가 없어서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마스카토 향이 나며 식감이 좋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구연산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여러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럼 오늘은 샤인머스켓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샤인머스켓 보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으며 100g당 54kcal로 한 송이당 200g~300g 기준으로 100kcal~150kcal 안팎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포도 한 송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닙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1. 혈관 건강


    샤인머스켓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신체 전반적인 건강과 혈관, 피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세포 단백질과 DNA를 보호하고 각종 질병에 대한 위험을 낮춰줍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가 뭉치는 것을 막아주며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구강 건강


    샤인머스켓에 함유되어 있는 베툴린, 올레인산 성분은 구강 내 세균을 억제해 주어 충치균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피부 건강


    샤인머스켓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타닌, 시트루인 등의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색을 맑게 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4. 변비 예방


    샤인머스켓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장에 부담을 주고 변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샤인머스켓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변비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뼈 건강


    샤인머스켓에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인 비타민K 함유량이 높은데요. 비타민K 성분은 뼈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줌과 동시에 뼈의 생성과 유지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는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어 골밀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골 손실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우리 몸은 칼륨이 결핍되면 골다공증 위험률이 30% 정도 높아지게 되는데 샤인머스켓 속 풍부한 칼륨 성분은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성인병 예방


    샤인머스켓에는 칼륨,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해 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 심장 질환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샤인머스켓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와 비타민C, 비타민K,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여러 가지 영양 성분들은 인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 저항력을 길러주어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유방암, 위암, 결장암, 간암, 피부암 및 백혈병에서 종양의 성장을 늦추거나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8. 시력 보호


    샤인머스켓에는 눈에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주며 눈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항암 효과도 뛰어나 암세포의 성장과 세포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9. 다이어트


    샤인머스켓은 100g당 약 60kcal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로 체중 조절을 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타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며 독소를 제거하여 부종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10. 염증 개선


    샤인머스켓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몸속 활성 산소를 없애주고 염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암으로 발전될 가능성을 낮춰주며 알레르기가 생길 가능성을 막아줍니다.

     

     

     

     

    11. 노화 예방, 빈혈 개선


    샤인머스켓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 성분들은 체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에는 철분이 풍부해 혈액 생성을 원활하게 해주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샤인머스켓 부작용

    샤인머스켓은 저칼로리 과일이지만 당도가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당뇨병,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켓 보관

    -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보다 길게 보관이 가능하며 일반 포도의 경우 15일 보관이 가능하다면 샤인머스켓은 냉장 보관할 경우 2~3개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샤인머스켓이 당도가 낮은 경우 실온에서 2~3일 정도 두면 당도가 올라간다고 하니 후숙 후 드시면 좋습니다.

    샤인머스켓을 냉장 보관할 경우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 한 송이씩 비닐이나 신문지 또는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껍질을 세척할 때는 베이킹 소다에 약 5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구거나 식초에 2분에서 3분 정도 담근 후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 효능, 배 보관법  (2) 2021.09.29
    흑초 효능  (1) 2021.09.28
    능이버섯 효능 (능이버섯 보관법)  (1) 2021.09.26
    탱자 효능  (1) 2021.09.25
    오가피 효능  (0) 2021.09.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