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흑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9. 28. 20:00
    반응형

    흑초 효능

    흑초는 검은색의 식초 혹은 황갈색의 식초를 말하는데, 현미 등의 곡류를 주원료로 해서 발효한 식초를 말합니다. 이 까만색을 띠는 식초인 흑초는 식초를 3년 이상 발효시키면 흑초가 된다고 하며, 일반 식초에 비해 펩티드, 아미노산 등의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놀라운 맛과 효능을 지니고 있어 ‘식초의 왕’이라고 불리며 ‘신의 한 방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흑초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체력 증진, 피로 회복


    흑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로이신, 이소 로이신, 발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BCAA)은 근육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지구력과 체력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피로 물질인 젖산이 쌓이게 되는데, 흑초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젖산을 분해해 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 수족냉증 완화


    식초 자체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족냉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흑초를 섭취하면 혈액이 잘 전달되지 않는 곳까지 순환이 일어나 수족 냉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흑초가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비만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 때문인데요. 흑초는 체내 지방의 축적을 방해하고 억제해 주며,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시트르산 성분이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어 똑같이 운동을 해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해줍니다.

    4. 노화 예방


    흑초는 안티에이징이 뛰어난 식품으로 몸속의 세포 노화와 암세포를 생성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 줍니다. 활성 산소는 신체에 필요한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억제해 줌으로써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피부 미용


    흑초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흑초에 함유된 시스테인 성분은 멜라닌의 색소 침착을 억제해 주어 기미를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글리신, 세린 등의 성분은 보습 작용을 통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줍니다.

     

     

     

     

    6. 혈액 순환


    흑초에는 일반 식초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10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구연산 성분도 풍부해 혈관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데요. 혈액이 뭉치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짐에 따라 수족 냉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뼈 건강


    흑초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골다공증과 관절염에 좋으며,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칼슘은 섭취해도 흡수가 잘되지 않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흑초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필요한 칼슘을 충족해 줄 수 있습니다.

    8. 장 건강


    흑초에 함유된 각종 식이섬유와 아미노산 성분은 장운동을 촉진해 주어 숙변 제거 및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카테킨산 성분이 대장균이나 비브리오균 등의 유해균을 억제해 주어 대장암을 예방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흑초 부작용

    흑초는 산성이 강한 식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욕 효능  (1) 2021.09.29
    배 효능, 배 보관법  (2) 2021.09.29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보관  (1) 2021.09.27
    능이버섯 효능 (능이버섯 보관법)  (1) 2021.09.26
    탱자 효능  (1) 2021.09.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