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관문주 효능 및 담그는법
    Information/health 2021. 11. 17. 00:15
    반응형

    야관문주 효능

    야관문은 장미목 콩과의 다년생 식물로 한국에서는 8~9월에 꽃이 피고 10월경에 열매를 맺으며 맛은 쓰고 약간 매우며 성질은 평하고  독이 없으며 흔히 남성에게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야관문의 정싱 명칭은 비수리지만 야관문이라는 별명이 붙은 것은 예로부터 천연 정력제로 효능이 널리 알려져 '밤에 빗장 문을 열어준다'는 이유에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남성에게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꾸준히 섭취해 주면 혈액 순환 및 기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한의학에서는 간장과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눈 회복과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며 폐와 같은 기관지의 기능을 강화해 해수와 천식에 유효하고, 세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염증성 질환이나 종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야관문, 야관문주의 효능과 야관문 담그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장 건강

     

    야관문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신장 기능을 활성화해주며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해독 작용을 통해 부종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 대사 기능을 정상화 시켜 어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눈 건강

     

    야관문은 눈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어 안구가 건조해지고 충혈되는 것을 막아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야관문차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충혈이 심한 분들은 야관문을 가루 내어 복용하면 눈이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혈관 건강

     

    야관문에 함유되어있는 피니톨, 폴리페놀,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 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세 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및 동맥 경화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여성 갱년기 완화

     

    야관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뭉친 혈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남성 갱년기 강화

     

    야관문 잎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남성의 전립선을 강화해 주고 전립선 비대증과 배뇨 장애 개선에 효과적이며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야관문이 정력에 좋다는 직접적인 연구결과는 없지만 전립성 건강에 도움을 주며,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남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남성 건강을 이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 만큼 양기 부족, 조루 등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6. 기관지 건강

     

    야관문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은 강력한 항염 작용을 통해 가래를 묽게 만들어 주고 목과 기관지를 강화해 주어 비염, 천식, 기관지염 등의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가래가 많이 나오는 것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가래나 기침, 만성 기관지염 증상이 있는 분들은 야관문을 차로 섭취해 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7. 간 건강

     

    야관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 기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타시토스테롤과 폴리페놀, 기타 항산화 물질들이 신체에 기력을 불어 넣어주어 체력을 회복하고 에너지 손실을 방지해 줍니다. 야관문은 꾸준히 섭취해 주면 간 건강뿐만 아니라 체력 강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항염 작용

     

    야관문의 잎, 뿌리, 줄기에는 피니롤, 탄닌, 플라보노이드, 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균, 항염 작용을 통해 황색포도상구균과 폐렴사구균, 연쇄상구균 등을 억제해 주고 위염과 설사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염뿐만 아니라 피부염, 장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면역력 강화

     

    야관문에는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수족냉증을 개선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향상해 줍니다.

     

    10. 당뇨 예방

     

    야관문에 함유된 피니톨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노화 예방, 피부 건강

     

    야관문에는 페놀화합물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의 뿌리에는 알코올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동물 실험을 통해 나타난 결과로 동물 자궁에 흥분 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인간에게 정확하게 나타난 부작용은 없지만 임산부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관문주 담그는법

    1. 야관문은 9월초 꽃피는 시기가 약성이 가장 좋다고 하여 그때 채취한 야관문을 잘 씻은 후 3~5일 정도 건조해 준다.
    2. 잘 말린 야관문을 술병에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다.
    3. 술병에 자른 야관문을 넣고 담금주를 부어준다.
    4.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뚜껑을 닫아 밀폐한 후 서늘한 곳에서 6개월 정도 숙성시킨다.
    5. 5일 정도는 야관문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고 이후 한 달에 한번 정도 야관문을 뒤집어 준다.
    6. 6개월 숙성 후 야관문 술을 찌꺼기 망으로 걸러 한잔씩 음용해 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