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율피 효능 (feat.율피팩)
    Information/health 2021. 11. 19. 00:30
    반응형

    율피 효능

    밤은 9월~12월까지가 제철로 율피는 밤껍질과 밤알 사이에서 밤알을 감싸고 있는 껍질을 말하는데요. 밤은 알갱이에도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껍질에도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밤의 부산물 중 하나인 율피는 매우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요. 오래전부터 율피는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현대에 들어서는 율피 효능에 대한 과학적 연구도 상당수 진행되며 율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율피 효능과 부작용, 율피팩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율피 속 강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장과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위암이나 대장암을 앓아 항암 치료 뒤 약해진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근력 강화

     

    율피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탄수화물 성분은 근력 생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분들은 율피가루를 이용해 율피차를 만들어 드시면 근력 강화 및 근육 생성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위장 건강

     

    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위장 기능을 강화해 주어 소화 기능 향상 및 설사와 배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율피에는 녹말과 당분을 분해해 주는 비타민A, 비타민B1, B2, C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C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에 강한 면역력을 보이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로 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밤 껍질 속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미백각질제거, 주름 완화, 모공 수축 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율피를 활용해 율피 팩을 해주면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6. 혈관 건강

     

    율피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중성 지방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율피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치매 예방

     

    율피 속 항산화 성분은 뇌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실제로 뇌신경 세포를 보호해 주고 인지 기능 회복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율피 부작용

    율피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설사 및 대장이 차가워 생기는 변비에는 효과적이지만 일반적으로 생기는 변비에는 좋지 않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닌 성분이 들어있어 변비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피팩

     

    율피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은 항균 작용이 뛰어나 세균의 발육을 막고 여드름의 박테리아와 세포 손상에 대항할 수 있으며, 모공에서 나오는 과다한 기름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동의보감에 '노인의 얼굴의 주름을 펴준다'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율피팩 만드는법

    1. 율피를 그늘에 일주일 정도 말린 후 곱게 갈아준다.
    2. 율피 가루 2큰술, 꿀 1큰술, 무가당 요구르트 1큰술을 넣고 점도를 맞춰 섞어준다.
    3. 얼굴에 거즈를 올리고 율피팩을 펴 바른 후 15분 뒤 깨끗이 씻어준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국장환 효능  (1) 2021.11.21
    선지 효능  (1) 2021.11.20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 비정형 편평상피세포(ASCUS)  (0) 2021.11.18
    야관문주 효능 및 담그는법  (1) 2021.11.17
    신장 콩팥에 좋은 음식  (0) 2021.11.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