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엠비피 mbp가루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2. 18. 20:40
    반응형

    mbp가루 효능

    유청단백질인 뼈엔 엠비피 mbp는 우유속에서 소량 발견되는 단백질로 골 형성, 뼈 밀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우유를 끓인 뒤 식으면 얇은 막의 유청이 생기는데 그 막에서 단백질을 얻어낸 유단백질이 바로 엠비피 mbp입니다.

    골절은 몸 전체에 생길 수 있으며 가장 흔한 부위로는 손목이나 척추, 고관절입니다. 골다공증이 심할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뼈는 잘 붙지 않게 되는데요. 뼈는 골절이 되면 재골절이 최대 10배까지 증가하며 특히 고관절은 폐렴, 혈전, 욕창에 의한 심장마비, 뇌졸중 등 다양한 합병증으로 10명 중 2명이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부족, 영양 불균형, 과다한 염분이나 카페인 섭취의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도 뼈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700mg,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하루 1000mg 정도의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칼슘 섭취는 오히려 혈관에 쌓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요인이 되는데요. 오늘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유청 단백질 뼈엔 엠비피 mbp가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청단백질은 뼈 재생을 돕는 물질로 우유에서 추출한 것으로 아쉽게도 우유에 0.005%의 극미량으로 함유된 성분입니다.

    우리 몸속 뼈는 살아있는 조직으로 파괴되고 다시 새로운 뼈를 만드는 과정이 형성되면서 뼈를 녹여 없애는 뼈 파괴 세포와 그 빈자리를 채우는 뼈 형성 세포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뼈가 무너지거나 부서지지 않고 계속 원활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뼈엔 엠비피 mbp입니다.



    뼈엔 엠비피 mbp는 이미 골다공증이 진행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연구에서 구멍이 숭숭 뚫린 토끼의 뼈에 엠비피 mbp를 주입한 실험을 진행한 결과 뼈 파괴가 억제되고 뼈 형성 세포의 수가 늘어나 뼈의 구멍을 채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엠비피 mbp의 골밀도에 대한 실험에서는 젊은 여성 평균 21.3세를 대상으로 6개월간 mbp가루를 하루 권장량 40mg 섭취하게 했는데 대조군에 비해 허리 등뼈 골밀도가 12배 증가한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뼈엔 엠비피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뼈 건강과 골강도, 뼈 형성 지표 증가 및 뼈 파괴 지표 NTx와 뼈 파괴 지표 DPD가 감소하는 연구 결과를 보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골밀도 변화율 대조군은 0.13% 증가하였고 실험군은 1.57% 증가하여 약 12배 차이로 뼈 골밀도 개선이 확인되었으며 유청 단백질 추출물을 섭취한 군은 뼈 골밀도를 유지했으며 골강도 1.5% 증가, mbp 섭취군은 대조군에 비해 뼈 형성 지표 오스테오칼신이 증가됨을 확인하였으며 뼈 파괴 지수는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엠비피 mbp 효능으로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1년간 하루 40mg의 mbp가루를 섭취하게 했는데 뼈를 단단하게 하는 골강도가 1.5배 향상된 것을 확인했으며 섭취하지 않는 그룹과 5배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뼈 건강을 챙기는데 노력을 해야겠지만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 이후 약 10배 빠른 골밀도 감소로 60세 이후 급격히 감소하여 30% 이상 손실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엠비피 mbp가루 부작용

    mbp가루는 우유에서 추출한 것으로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유아기,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엔 엠피비 mbp를 알약으로 드실 때는 1알씩 충분과 물과 섭취하면 되고, 가루로 드실 때는 하루 40mg을 섭취하면 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전염  (3) 2021.12.20
    푸룬 건자두 효능  (2) 2021.12.19
    헛개나무 효능  (1) 2021.12.16
    파킨슨병 초기증상  (0) 2021.12.15
    췌장암 초기증상 등통증 위치  (1) 2021.12.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