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전염
    Information/health 2021. 12. 20. 21:55
    반응형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전염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란 말 그대로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해당 부분은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인데요.

    나이와 관계없이 감염될 수 있으며 전 세계에 걸쳐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하는 등 다양한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발현할 수 있으며 사람이 감염될 경우 약 12~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된 후 갑작스럽게 증상이 발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음료나 식품 섭취로 인해 감염되는데, 이 질병은 전염성이 있어 다른 사람에게 쉽게 옮기기도 합니다.

    특히 사람 간에 쉽게 전염되며 극 소량의 바이러스로도 감염이 될 정도로 감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연령대에 상관없이 감염되며 겨울철 감염률이 높은 편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는 감염이 되면 평균 12~48시간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주로 구토, 설사, 복통, 두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증상이 심할 경우 탈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설사는 묽은 설사가 나오며 노로바이러스 특성상 장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설사에 피가 섞여 나오지는 않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


    실제로 칼리시 바이러스과에 속하는 노로바이러스는 입자 크기가 27~40mm이고 60도에서 30분 동안 가열해도 감염성이 유지되는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보통 소량의 바이러스만으로도 감염이 가능할 정도로 전염성이 높고 사람에게 증상이 발현되는 시기에 가장 강하며 회복 후 3일에서 길게는 2주까지는 전염성이 유지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을 우려한다면 증상이 발현된 사람과는 최대한 접촉을 피하고 청결을 유지해 주며 음식은 물론 수건 등도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회복 후에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치료


    일반적으로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발현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 것이 맞으며,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쉽게 말해 치료제 자체가 없기 때문에 노로바이러스 증상에 대한 대처로 증상이 발현되는 부분에 맞는 약을 사용하는데요. 열이 발생한다면 해열제, 구토가 심하면 항구토제 등 그에 알맞은 처방을 하며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해 탈수를 교정해 주는 치료도 필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대부분 저절로 회복되며 치료 경과도 좋은 편이므로 외래에서 치료를 시행하는데, 노인, 심한 복통, 당뇨, 임산부 합병증의 위험이 높은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고려하기도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1. 조리도구는 열탕 소독한다.
    2. 물은 반드시 끓여 마신다.
    3. 화장실 용변 후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린다.
    4. 과일, 채소는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준다.
    5. 외출 후에는 손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어주고, 주변 환경을 청결히 유지한다.
    6. 어패류는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85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한 후 섭취한다.
    7. 노로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을 주의하고, 음식 섭취 시에는 개인 식기를 이용한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c쥬스 효능  (0) 2021.12.23
    양배추즙 효능  (0) 2021.12.21
    푸룬 건자두 효능  (2) 2021.12.19
    엠비피 mbp가루 효능  (0) 2021.12.18
    헛개나무 효능  (1) 2021.12.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