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붕어즙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2. 25. 15:35
    반응형

    붕어즙 효능

    붕어는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기 때문에 먹는 방법이 다양하게 연구되어 있는데요.

    동의보감에서 붕어는 여러 물고기 중에 가장 먹을만하다고 전해지며 일찍부터 약이나 건강식품으로 유명했습니다.

    붕어즙은 붕어 한 가지만 넣거나 각종 한약재와 푹 고아서 만든 보양식으로 다양한 효능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붕어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빈혈 개선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붕어즙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붕어즙을 섭취하면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위장 건강


    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붕어즙을 섭취하면 위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어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한방에서는 위장 운동이 약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 권한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


    붕어즙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 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혈류가 개선되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신장 건강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면 얼굴이 많이 붓게 되는데요. 붕어즙은 신장의 기능을 돕고 이뇨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몸속 노폐물과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신장염 등 신장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이나 손이 자주 붓는 분들이나 산후 부종을 겪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5. 원기 회복


    붕어즙은 남성의 원기 회복과 기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특히 임산부의 출산 후 기력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평소 체력이 저하되거나 기력이 없을 때 붕어즙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혈류를 좋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6. 간 건강


    붕어즙은 간 기능을 촉진해 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며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고 간세포를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이 간의 해독을 도우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7. 어린이 성장


    붕어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철분과 칼슘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붕어즙 부작용

    붕어즙은 체질에 따라 복통이나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질환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 경우는 붕어즙을 섭취하기 전 충분한 삼당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붕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엉치뼈 통증  (1) 2021.12.27
    샤프란 효능  (0) 2021.12.26
    abc쥬스 효능  (0) 2021.12.23
    양배추즙 효능  (0) 2021.12.21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전염  (3) 2021.12.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