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프란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2. 26. 19:00
    반응형

    샤프란 효능

    붓꽃 식물에 속하는 샤프란은 수천 년 동안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라고 불리는데요.

    샤프란 1g을 얻기 위해서는 500개의 암술을 말려야 하고 대게 160개의 구근에서 핀 꽃을 따야 하는 수작업이므로 비싼 향신료라고 불릴만합니다.

    샤프란은 음식의 풍미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허브치료제로도 빈번히 사용되고 있으며 세상에서 가장 값어치 있는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황적색의 빛을 띠고 있으며 향기는 연꽃과 흡사합니다. 그럼 샤프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샤프란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서 발생하는 혈액 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어혈을 풀어 혈행이 개선되는 효과로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위장 건강


    샤프란은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식욕이 부진할 때 샤프란을 함께 섭취해 주면 식욕을 촉진해 주고 위를 튼튼하게 하여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3. 성 기능 개선


    고대 그리스에서는 샤프란을 최음제로 사용했다고 할 정도로 성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샤프란은 성적 흥분성을 높여주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주어 남성의 정력 강화나 여성의 성감을 향상하는 등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여성 질환 예방


    샤프란은 여성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은 물론 무월경, 월경 과다, 부인병 등 여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리불순, 안면 홍조, 가슴 두근거림, 갱년기 증상 등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항암 효과


    샤프란에는 샤프란의 노란빛을 내는 색소 카로틴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카로틴은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암세포의 자멸을 유도해 줍니다.

    멕시코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샤프란 추출물이 인체 악성 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암세포를 파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면역세포인 림프구를 자극해 암세포를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6. 비뇨기 질환 예방


    샤프란은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에 많은 도움을 주며 신장 내 독소 배출에 큰 도움을 주어 신장 결석과 여러 비뇨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뇌 건강


    샤프란에 함유되어 있는 쿠로신 성분은 뇌의 신경 세포를 자극하여 신경 전달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기억력이 향상되고 인지 능력이 개선되는 등 뇌 건강에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노년층의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체중 감량


    샤프란에 함유되어 있는 유효 성분은 약 150개가 넘는데, 그중 크로신 성분은 노란빛을 내는 항산화 물질로 몸속에 들어가면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크로신 성분이 지질을 쌓이게 하는 유전자 발현을 감소시켜서 세포 내 지방을 22.6% 감소시켰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9. 심신 안정


    샤프란은 신경계의 안정, 진정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천연 항우울제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세로토닌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행복감을 얻게 만들어 주며 우울증이나 불안증, 무기력증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샤프란 부작용

    샤프란은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나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현기증이 나거나 화끈거리고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효능  (1) 2021.12.28
    엉치뼈 통증  (1) 2021.12.27
    붕어즙 효능  (0) 2021.12.25
    abc쥬스 효능  (0) 2021.12.23
    양배추즙 효능  (0) 2021.12.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