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즈힙퓨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7. 19:45
    반응형

    로즈힙퓨레 효능

    로즈힙은 장미나무의 위과(헛열매)로 보통 들장미의 열매를 말하는데요. 장미꽃의 꽃받침이 발달해 열매를 이룬 것입니다. 로즈힙은 봄에서 초여름에 열려 가을까지 익으며 대게 붉은색과 오렌지색을 띠며 간혹 짙은 자주색을 띠는 것도 있습니다.

    로즈힙은 주로 오일과 화장품 원료로 쓰이며 차나 잼, 퓨레쥬스 등으로 이용되는데요. 로즈힙 오일은 고대부터 치료제로 가치를 인정받아 아메리카 원주민, 마야인, 이집트인에 의해 오랜 세월 사용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남아메리카 일부 부족에겐 생존과 활력을 상징으로 사용해왔으며 장미가 피고 난 후 열매를 얻을 수 있어 기다림이 필요하지만 젊음의 묘약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럼 로즈힙퓨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염 작용


    로즈힙퓨레 속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속 활성 산소를 일으키는 세포 변종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 염증 발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일하게 로즈힙에만 함유되어 있는 루이잔틴 성분이 독소와 염증 유발 물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2. 빈혈 예방


    로즈힙퓨레 속에는 시금치의 2배에 달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빈혈이 심한 분들은 로즈힙 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뼈 건강


    로즈힙퓨레에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로퀴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비타민 K1이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음식으로 섭취한 칼슘이 뼈에 잘 장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으로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퓨레에 함유된 필로퀴논 성분은 블루베리의 134%에 달하며 열매를 직접 갈아먹는 것이 흡수력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로즈힙퓨레쥬스를 꾸준히 마시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여성 건강


    로즈힙은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어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풍부한 칼슘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육의 이완과 수축에 도움을 주어 신경성 근육통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5. 피부 건강


    피부 속 진피에 위치해 있으면서 피부를 지탱해 주는 콜라겐은 부족하게 되면 피부 처짐을 유발하고 주름의 원인이 되는데요. 로즈힙에는 레몬의 6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주고 멜라닌의 색소 침착을 방지해 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깨끗하게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입니다.

     

     

     

     

    6. 안구 건강


    로즈힙에는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혈관 건강


    로즈힙에는 베타카로틴, 루비잔틴,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8. 항산화 작용


    로즈힙퓨레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비잔틴 성분은 체내 염증 물질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우리 몸속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우리 몸은 내장 지방이 쌓이게 되면 염증 유발 물질이 체내에 축적되어 대사 질환인 암 등 혈관 질환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로즈힙퓨레쥬스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9. 다이어트


    로즈힙은 100g당 162kcal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지방의 연소를 촉진해 주는 폴리페놀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내장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로즈힙 속 티리로시드 성분은 백색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태우는 연소 작용을 통해 내장 지방을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해 주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로즈힙퓨레 부작용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로즈힙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부 팽창이나 설사, 복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일 경우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힙퓨레쥬스는 하루에 한 두잔 분말이나 가루 이용 섭취 시 50ml만 드셔도 적당하다고 합니다.


    로즈힙퓨레쥬스 복용법

    로즈힙은 수확 시 과육이 물러지기 때문에 직접 흡수력을 높이는 방법이 중요한데요. 로즈힙을 샐러드나 샐러드에 잘라서 넣어드시는 방법도 있고 신맛을 줄이기 위해 꿀을 넣어 갈아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로즈힙을 차로 마실 경우 벌꿀을 첨가해 드시면 부드러운 단맛을 느끼며 드실 수 있습니다.
    • 로즈힙 티와 히비스커스 티를 혼합하여 마시면 새콤달콤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디언감자 효능  (2) 2022.01.08
    임신 극초기증상  (3) 2022.01.08
    생리 늦어질때  (0) 2022.01.06
    족저근막염 및 발뒤꿈치 통증  (1) 2022.01.06
    두충나무껍질 효능  (0) 2022.01.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