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과당근주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9. 22:05
    반응형

    사과당근주스 효능

    당근은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아 자주 먹고 싶지만 특유의 향이 있어 호불호가 있는 채소인데요. 이러한 당근을 새콤달콤한 사과와 함께 과채 주스로 마시면 맛과 영양 모두를 잡을 수 있습니다.

     

    '사과+당근' 조합이 좋은 이유

    사과와 당근은 따로 먹어도 좋지만 같이 섭취했을 때 더욱 효과가 좋은데요. 사과와 당근의 조합은 꽤 오래전부터 면역에 좋다는 이유로 건강 식단에 자주 등장해왔습니다. 사과와 당근은 압착해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게 일반적인 방법으로, 스위스에 벤나병원이라는 자연의학 병원에서는 매일 아침 환자들에게 사과와 삶은 당근을 갈아 만든 벤나 주스를 준다고 합니다.

     

    당근은 특히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는데요. 일본 이토엔 중앙연구소에 따르면, 익힌 당근을 먹은 후 혈중 베타카로틴 농도는 생당근보다 최대 1.6배까지 올라갔으며, 생당근은 체내 흡수율이 10%이지만 익혀 먹으면 30%가량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럼 사과당근주스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 효능

     

    당근은 비타민A의 황제라 불리며 주홍색을 띠는 식물이 가지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롯해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식품은 물론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오래전 로마시대부터 이용해왔으며 우리나라에는 근대에 들어와서 재배를 시작했는데요. 과거에는 뿌리를 주로 이용하는 뿌리채소로 주로 생식용으로 이용하였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건강 주스에 빠지지 않고 쓰이며 향긋한 향 때문에 다양한 제품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당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장 건강

     

    당근 속 식이섬유는 장의 기능을 돕는 비피더스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장의 비피더스균을 증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피더스균은 사람의 장에 머물러 사는 유산균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위장장애와 속 쓰림을 진정시켜주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당근에 사과를 함께 갈아 마시면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눈 건강

     

    당근은 비타민A 함유량이 높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호박이 8,153IU, 고구마가 14,87IU에 비해 당근은 16,706IU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 성분은 시력에 직접 관련하는 영양소로 눈이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주고 시력을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근을 자주 섭취해 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작용

     

    비타민A 성분은 병원균에 대응하는 점막을 형성하고 체내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해 주어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당근 100g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7,620g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영국과 덴마크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당근이 암 발병률을 3분의 1로 낮추어준다고 밝혔는데요. 암 이전 단계의 종양을 가진 24마리의 쥐를 대상으로 18주간 당근과 팔카리놀(당근 속 천연 살충성분) 보충제를 먹인 결과 일반식을 한 그룹보다 암 발병률이 3분의 1로 낮아진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유방암, 위암, 식도암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로 당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항염 효과

     

    우리 인체는 강력한 면역 체계를 갖추고 있어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 줍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피로,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체내 염증이 발생하고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는데요.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하루에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A를 100% 섭취가 가능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혈관 건강

     

    당근 100g당 칼륨은 320mg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나트륨과 혈관 속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혈압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평소 높은 혈압으로 걱정하는 분들은 당근 섭취를 통해 혈압을 안정화하고 혈관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사과 효능

     

    사과는 거의 연중 어느 때나 즐길 수 있는 과일로 한국에서는 예로부터 재래종인 능금을 재배하고 있으며 고려 의종 때 쓰여진 '임금'으로 기술되어 있는 것이 최초의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사과는 다양한 영양 성분은 물론 맛도 좋아 예전부터 꾸준하게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고 불리며 그만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점이 많다고 하는데요. 주스로 먹어도 좋고 생과일로 먹어도 좋으며 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 사과, 사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비 개선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개선은 사과 효능 중 제일 유명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사과의 펙틴 성분은 섬유질로 장 운동을 도와주어 아침에 섭취하게 되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을 부드럽게 나오도록 해줍니다. 평소 변비가 있는 분들은 아침에 사과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변비 예방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심장 건강

     

    사과에는 피토케미컬이라고 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체내 건강한 세포를 훼손시키고 노화하게 만드는 활성 산소의 해로운 작용을 중화해 줍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사과를 섭취해 주면 심장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혈압을 낮춰서 심장 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담석증 예방

     

    담석은 혈류에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아 담즙이 정상적으로 지방을 소화하는 것을 막을 때 생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과에는 수용성, 비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어 담석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당뇨와 유방암 위험 감소

     

    사과는 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주며, 하루 1개의 사과를 먹는 것만으로도 유방암 발생 위험률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 당뇨병 협회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을 갖고 있어도 당분이 많은 사과를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며, 협회는 껍질을 포함한 작은 사이즈의 사과를 하루 1개 정도 먹는 것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5. 천식 예방

     

    사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폐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68,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 연구에서는 사과를 가장 많이 섭취한 여성들의 천식 발병률이 가장 낮았으며, 하루에 큰 사과의 15%를 섭취할 경우 천식 발병률을 10% 정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과 껍질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어 천식 뿐만 아니라 알러지 반응에도 좋습니다.

     

     

     

     

    사과당근주스 효능

     

    당근은 사과와 궁합이 잘 맞는 채소로 사과의 펙틴 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 주고,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속에 쌓인 독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서로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삶아서 이용할 경우 당근 속 베타카로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사과당근주스 부작용

    • 생당근의 소화가 어려울 수 있는데, 이는 익힌 당근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 생 사과의 소화가 어려운 분은 살짝 데친 사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 복용 초기에는 변비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물을 많이 섭취해 주면 해결 가능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 자몽청 효능 자몽청 만들기  (3) 2022.01.11
    홍국쌀 효능  (0) 2022.01.10
    인디언감자 효능  (2) 2022.01.08
    임신 극초기증상  (3) 2022.01.08
    로즈힙퓨레 효능  (1) 2022.01.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