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꼬깔양배추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 13. 21:30
    반응형

    꼬깔양배추 효능

    꼬깔양배추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 뾰족한 꼬깔모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원뿔형의 생김새 때문에 꼬깔양배추라고 부릅니다.

    꼬깔양배추는 일반 양배추와 식감과 효능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당도가 더 높고 아삭한 식감으로 생으로 먹기도 좋으며 껍질이 얇고 단맛이 나서 생식이나 샐러드용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꼬깔양배추는 특히 열량은 낮으면서 칼륨과 칼슘, 비타민C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에 뛰어나며 설포라판 등의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암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꼬깔양배추의 리그난이라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올려주어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방어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그럼 꼬깔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꼬깔양배추환, 꼬깔양배추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뇌 건강 향상


    제주 꼬깔 양배추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K 성분은 두뇌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경 시스템을 개선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K는 신경 퇴행이나 알츠하이머, 파킨슨, 치매 등의 방어력을 향상해 줍니다.

    2. 면역력 향상


    꼬깔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일교차가 심한 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양배추의 녹색 바깥 잎에는 비타민A, 양배추 속 하얀 잎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으며 수용성 섬유질 또한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증가해 줍니다.

     

     

     

     

    3. 만성 염증 완화


    꼬깔양배추즙에는 만성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인 캠퍼롤, 설포라판 등이 들어있으며 비타민과 칼슘, 철분, 피토케미컬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만성염증은 관절염이나 암, 심장질환, 치매를 일으키는 알츠하이머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만성 염증 수치가 높으면 암 발생률이 여성의 경우 29% 증가하고 남성의 경우 38%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위 건강


    양배추 속 비타민U 성분은 천연 항궤양 물질로 위벽이 헐거나 늘어졌을 때 회복에 도움을 주며 위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위궤양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위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플란딘의 분비를 촉진해 주어 위장 점막의 재생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K 성분이 위장애로 생긴 상처를 지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항암 효과


    양배추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무해한 것으로 바꾸는 항산화 작용해독에 필요한 효소를 크게 증가시켜 체내 해독을 도와줍니다. 또한 항암 성분인 인톨-3-카비놀은 암세포 이상 증식을 막고 사멸을 유도해 줍니다.

    영국 프랜시스크릭연구소에 의하면 쥐 실험 결과 인톨-3-카비놀 물질이 염증 반응으로부터 장기를 보호해 장염과 대장암 발생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러한 항암 물질로 인해 국내 외 연구에서는 십자화과 채소의 양배추 등의 섭취가 많을수록 유방암이나 폐암, 신장암, 난소암, 위암 등 각종 암의 위험이 낮아진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6. 피부 노화 예방


    꼬깔 양배추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며 피부를 윤기나게 해줍니다. 또한 양배추의 유황성분은 살균 작용뿐만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해 주어 지성 피부나 여드름 상처로 고민인 분들이 꾸준히 섭취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7. 다이어트 및 변비 해소


    꼬깔 양배추는 100g당 27kcal저칼로리 식품이며,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양배추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정기적인 배변을 촉진해 주어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꼬깔양배추 부작용

    꼬깔양배추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600g이며 장이 약하거나 몸이 찬 분들은 소화 과정에서 장안에 가스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할 경우 장이 팽창하고 장염이 생길 수 있으며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주 꼬깔양배추즙, 양배추환 먹는법

    꼬깔양배추는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생으로 먹을 때 도움이 되어 꼬깔양배추즙으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농축액을 이용한 꼬깔양배추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양배추는 물에 오래 데치면 효소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겉에 잎을 두 세장만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으면 농약 걱정 없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란젓 효능 / 보관법  (1) 2022.01.15
    약콩 쥐눈이콩 효능  (0) 2022.01.14
    타마누오일 효능  (1) 2022.01.12
    자몽 자몽청 효능 자몽청 만들기  (3) 2022.01.11
    홍국쌀 효능  (0) 2022.01.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