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혜향 효능 칼로리
    Information/health 2022. 2. 1. 18:10
    반응형

    천혜향

    천혜향은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새롭게 재배되는 신품종 고급 감귤로, 1984년 일본에서 청견과 앙콜을 교배한 후 여기 다시 마코트를 교합해 육성한 과일입니다.

     

    천혜향은 천가지 향이 있으며 하늘이 내린 향기라는 뜻에서 천혜향이라 불리며, 한라봉과 마찬가지로 2000년대 초 일본에서 들여온 품종으로 품종명은 '세토카', '백록향', '미래향', '탐라향' 등의 이름으로 유통되었는데 공모를 통해 '천혜향'으로 통일되었습니다.

     

    천혜향은 일반 감귤보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은은한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도는 13브릭스로 한라봉과 거의 비슷하며 수확시기는 1월~4월까지로 껍질은 얇은 편이고 추위에 약해 가온이나 무가온 시설재배 형태로 재배된다고 합니다. 그럼 천혜향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천혜향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천혜향 칼로리

     

    천혜향은 보편적으로 100g당 40kcal입니다.

    보통 천혜향 1개의 무게는 300~400g정도이며 칼로리는 대략 120~160kcal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혜향 효능

     

     

    1. 성인병 예방

     

    천혜향에는 비타민P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P는 비타민C의 효능을 더욱 강화시켜주며 체내 모세혈관의 투과성 증가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에따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향상해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노화 방지, 눈 건강

     

    천혜향은 귤이나 오렌지와 같이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기미와 잡티 같은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천혜향을 드시면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천혜향의 비타민A는 눈의 점막을 검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효과

     

    현대인들의 경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기름진 음식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향이 큰데요. 기름진 음식은 신체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켜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혈관을 좁게 만들어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게 만듭니다. 천혜향에는 D-리모넨이라는 선전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폐암, 피부암, 유방암과 같음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항산화제는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 펙틴 등의 다양한 영양소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며 알칼리 음식으로 인해 산성으로 변해가는 우리 몸을 중성화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르티도이드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4. 변비 예방

     

    천혜향은 불용성인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는 장과 위 기능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은 변비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뼈 건강

     

    천혜향 효능 중 하나가 칼슘의 흡수를 돕는 것인데요. 천혜향 속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비타민E, 비타민P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은 손실된 근육량을 방어해 주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혈관 건강

     

    천혜향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P는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P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수용성 비타민으로 모세혈관의 미세한 혈관벽을 강화시켜주고 뇌출혈, 코피, 잇몸 출혈 등 출혈 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중 중성지방 등을 분해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천혜향을 하루 2개 정도 꾸준히 섭취해 주면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동맥경화나 중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감기 예방, 피로 회복

     

    천혜향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혜향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8. 다이어트

     

    천혜향은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천혜향은 100g당 40kcal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혜향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지방 세포 분화를 48% 이상 억제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9. 혈당 수치 조절

     

    천혜향 섬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천혜향의 천연 과일 과당은 식후 혈당 수치가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혈관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귤류 과일 껍질에서 발견되는 한 종류의 화합물은 부작용 없이 일부 처방약보다 더 효과적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혜향 부작용 및 주의사항

    천혜향은 너무 많이 먹으면 카르틴이라는 성분 때문에 피부가 노랗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미량의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천혜향 보관방법

     

    • 천혜향은 공기가 잘 통하는 저온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껍질이 얇기 때문에 신문지 등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김치 냉장고가 있으신 분들은 천혜향을 밀봉해 차곡차곡 보관해 두시면 좀 더 오랫동안 보전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물치 효능  (0) 2022.02.02
    조현병 초기증상  (0) 2022.02.02
    2월 제철음식  (0) 2022.01.31
    골쇄보 효능  (0) 2022.01.31
    설날 음식 종류  (0) 2022.01.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