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육통에 좋은 음식 (ft.땅콩볼, 연어장 등)
    Information/health 2020. 5. 2. 17:40
    반응형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홈트레이닝이나 한적한 산에서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 계시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근육통에 좋은 5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소개해 드릴 음식이 땅콩볼이나 연어 장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그냥 연어와 땅콩보다는 연어 장이나 땅콩볼을 더 즐겨 드시기 때문에 이런 제목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1. 땅콩
    근육통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땅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견과류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피로물질을 제거해 근육통을 감소시켜줍니다. 땅콩을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혈액순환 개선이나 고혈압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땅콩은 100g에 500~600칼로리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니 하루에 15~20알 정도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강황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강황은 근육통의 원인인 염증을 제거하여 근육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강황은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각종 염증과 치매 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3. 바나나
    마라톤을 하는 사람들은 시합 전, 후에 바나나를 챙겨 먹는데요. 바나나가 근육통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B6와 탄수화물이 풍부한 바나나는 운동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운동 전후로 바나나를 섭취하면 원기 회복은 물론 근육통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근육의 경련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는 음식이므로 운동량이 많은 날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에는 ‘올레오칸탈’이라는 항산화제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미국 관절염 협회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뿐만 아니라 염증과 통증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올리브오일 드레싱이 첨가된 샐러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5. 연어
    연어는 오메가3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연어의 이러한 성분들은 근육 형성을 도울 뿐만 아니라 근육통 완화에도 좋습니다. 피로가 많이 쌓여 근육이 뭉치거나 운동으로 인해 근육통이 있을 때 연어를 섭취하면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관절염이나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