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화 방지, 먹기만 해도 젊어지는 음식 (ft. 뷰티풀 뱀파이어)
    Information/health 2020. 5. 5. 00:00
    반응형

     

    젊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최근에 본 뷰티풀 뱀파이어가 떠오르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젊음에 관해 더욱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먹기만 해도 젊어지는 음식,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세포의 노화를 막을 뿐만 아니라 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영국 엑서터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다크초콜릿은 노쇠한 세포의 회춘을 도와 더 젊어 보이게 만들며 노쇠한 세포를 젊은 세포처럼 기능하도록 돕는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가 60% 이상 함유된 다크초콜릿은 항산화성분과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노화를 막아줍니다.

     

    2. 석류
    예로부터 회춘의 묘약, 여성의 과일로 불리는 석류는 특히 갱년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는 30대 이후부터 여러모로 좋다고 하는데요. 석류는 자연이 주는 천연 노화 방지제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조함 예방과 주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석류에는 피부의 탄력을 만들어주는 콜라겐의 생성을 증가시키는 안토시아닌류와 자외선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줄여주는 천연화합물인 엘라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노화 방지는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3. 베리류
    베리류는 회춘 푸드라고도 불리는데요. 베리류에는 필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 건강에도 좋고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고혈압이나 심장마비의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효과를 가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4. 연어
    연어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생물 색소인 카로노이드의 일종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는 물론 신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연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백질은 연어를 먹는 것만으로도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달걀
    달걀은 회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E의 흡수율을 높이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E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30~50% 정도로 낮은데, 지질이 풍부한 달걀을 먹으면 흡수율이 올라갑니다.

     

     

    6.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는 모유의 주 성분 중 하나인 라우르산이 모유에 비해 무려 10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우르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후군, 골다공증, 안면홍조,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따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요리 시 사용하거나 커피를 마실 때 한 스푼 넣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퀴노아
    퀴노아에는 단백질 외에도 인, 마그네슘, 필수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퀴노아는 샐러드, 파스타 등에 곁들여 먹기 좋고 볶은 퀴노아는 나물에 뿌리거나 바삭한 식감을 더하기 위해 요거트에 첨가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8. 양배추와 브로콜리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이토케미컬은 DNA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줄여줘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우리 몸의 천연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해줍니다.

     

     

    9. 아몬드
    아몬드는 피부에 나는 여드름이나 잡티를 진정시켜줍니다. 또 혈당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수면 조절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수면 방해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춰 숙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10.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8가지 아미노산과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고르게 들어 있어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성장 호르몬이 활발하게 생성되어 근육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단백질 합성을 돕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