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11. 21:54
    반응형

    콜레우스 포스콜리 효능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를 포함한 서남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열대성 허브식물 중 하나로 인도의 아유르베다에도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전통 약재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하는데요. 호흡기 관련 질환, 불면증, 심장 질환, 고혈압, 산통 등의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콜레우스 포스콜리의 핵심 성분인 포스콜린은 뿌리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활성 성분으로 체지방 감소 및 제지방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럼 콜레우스 포스콜리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초대사량 증가

     

    기초대사량은 심장 박동, 체온 항상성 유지 등의 신진대사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을 의미하며,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면 면역기능이 떨어질 수 있고 음식물을 똑같이 섭취하더라도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포스콜린은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작용을 도와주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주고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콜레우스 포스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포스콜린 성분은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와 아데닐사이클라제의 분비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체내에 축적된 지방의 분해 및 산화를 촉진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체지방 감소, 제지방 증가

     

    포스콜리의 뿌리부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포스콜린 성분은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며, 체내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겪는 분들의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라고 하는데요.

     

     

    한 실험에서 12주간 콜레우스 포스콜리를 섭취한 결과 체지방은 감소하면서 제지방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제지방이란, 체지방의 반대 개념으로 체중에서 지방을 제외한 뼈와 근육, 수분, 장기, 단백질 등의 총합을 나타냅니다.

     

     

    4. 지방 분해 촉진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체내 각종 화학반응을 증폭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하여 지방 분해 촉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12주간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허리둘레 4.5cm, 엉덩이둘레 3.4cm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근육 합성 촉진

     

    콜레우스 포스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포스콜린 성분은 근육 합성을 도와주는 cAMP를 활성화하여 근육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남성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주어 근육의 생성과 합성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우스 포스콜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하루 적정 섭취량은 50mg으로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두통이나 복통, 홍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혈압약이나 항응고제 등을 복용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의 경우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뭇가사리 효능  (0) 2022.07.13
    드시모네 유산균 효능  (0) 2022.07.12
    꾸지뽕잎 추출물 효능  (1) 2022.07.10
    수국잎 추출물 효능  (0) 2022.07.09
    천사채 부작용, 요리  (1) 2022.07.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