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몬 효능 (ft. 레몬물 효능, 레몬물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0. 5. 19. 21:00
    반응형

    레몬은 구연산, 비타민C, 펙틴,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 레몬이라고 하면 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최근에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레몬 물 다이어트도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늘은 여러 효능을 지닌 레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피로 회복
    레몬에는 비타민C,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피로 물질인 젖산 분비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2. PH 수치 조절
    레몬은 신맛을 가지고 있지만 여러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과일입니다. 신체를 알칼리화 시켜 주어 ph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

    3. 고혈압 예방
    레몬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어서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레몬물을 자주 마셔주면 고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비린내 제거
    시트르산이라고도 하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생선이나 해산물 요리에 레몬즙을 뿌려주면 비린내도 잡아주고 육질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5. 뇌졸중 예방
    미국 심장협회에 의하면 감귤류 과일을 많이 먹은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뇌졸중 위험도가 19% 낮다고 나와있습니다.

    6. 이뇨 작용
    산화방지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레몬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 해독 효과가 탁월해 여러 가지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7. 살균 작용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살균작용이 뛰어난데요. 레몬즙으로 도마나 식기 등의 세균을 없애주는 천연 살균제로 쓸 수 있습니다.

     

     

    8. 혈관 건강
    레몬에는 헤스페리딘,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관을 강화해 줍니다. 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9. 피부 미용
    레몬즙을 꾸준히 마시면 얼굴색이 좋아지고 피부가 고와집니다. 특히 오레아놀 성분이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나 팔꿈치, 발뒤꿈치 등이 까칠까칠할 때 레몬 껍질로 문질러 주면 좋습니다. 단 햇빛을 받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레몬을 바를 때는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10.치아 미백
    레몬의 강한 산성이 치아 미백과 구취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 레몬즙은 치아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단, 치아가 약해질 수 있으므로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철분 흡수를 도와줌
    철분 결핍은 가장 흔한 영양 결핍 중 하나인데요. 레몬을 철분이 풍부한 음식과 같이 섭취해 주면 우리 몸에 철분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12. 항산화 작용
    비타민C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에리오 시트린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13. 해독작용
    우리 몸의 불필요한 성분과 독소를 체내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의 담즙 생성을 도와주어 몸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레몬 물 효능
    - 따뜻한 레몬수는 지방 연소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해독작용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레몬물을 마심으로써 몸이 약해지거나 붓는 것과 같은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배변 장애가 있거나 변비가 잦은 사람이라면 매일 아침 식사 전 따뜻한 레몬물을 마시면 배변활동을 돕고 장의 수분을 계속 유지시켜 줍니다.

     

     

    - 레몬즙은 박테리아와 감염을 막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로 레몬즙의 산성 성분이 요로에 있는 해로운 미생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레몬즙은 아침에 발생하는 입 냄새를 완화시켜줍니다. 레몬즙을 넣은 물은 한잔 마시고 난 뒤 치아 손상 예방을 위해 생수로 입안을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감기와 기타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비타민C가 풍부해 아침마다 따뜻한 레몬 물 한 컵을 마셔주면 바이러스 예방에 좋습니다. 목이 따갑거나 까칠 거릴 때도 물과 레몬즙에 꿀을 한 스푼 섞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 레몬의 산성이 치아의 에나멜을 손상 시켜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마실 때는 빨대를 이용해 되도록 치아에 레몬수가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몬수를 마신 후에는 입을 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은데요.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류 효능 (ft. 석류 젤리스틱)  (88) 2020.05.22
    멍게 효능 (ft. 멍게손질법)  (78) 2020.05.21
    아티초크 효능  (98) 2020.05.18
    폐건강에 안 좋은 음식  (58) 2020.05.16
    팽이버섯 효능 (feat. 팽이버섯 보관법)  (104) 2020.05.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