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잭푸르트 효능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2. 11. 3. 00:10
    반응형

    잭푸르트 효능

    잭푸르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원산지는 말레이시아로 태국이나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과 같은 동남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생김새는 두리안과 비슷하지만 긴 타원형으로 돌기가 덮여있으며 두리안과는 다르게 바나나와 비슷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또한 높이가 15m, 잎은 10~20cm 정도이며 길이는 25~60cm로 보통 7~9kg이지만 큰 열매는 25~50kg이 넘는 것도 있다고 하는데요. 망고와 파인애플을 섞은 듯한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가진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잭푸르트 효능과 부작용, 잭푸르트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

     

    잭푸르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이 깨끗해짐에 따라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잭푸르트는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 칼슘 성분이 근육 형성에 영향을 주어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잭푸르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눈 건강

     

    잭푸르트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루테인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시력 향상 및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주며, 망막이 퇴행되는 것을 예방해 주어 백내장 등과 같은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혈관 건강

     

    잭푸르트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의 양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며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뇌졸중, 심장발작 등의 심장 질병 발생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5. 혈당 조절

     

    잭푸르트는 인슐린 반응을 개선해 주는 무기질 식품으로 혈당이 급격하게 솟는 것을 막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노화 예방 및 피부 건강

     

    잭푸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질병이나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사포닌,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여러 유해물질과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A 성분이 피부 점막세포의 형성에 중요한 작용을 하며, 비타민C가 콜라겐 형성을 비롯하여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7. 뼈 건강

     

    잭푸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과 함께 근육과 신경 조절 기능에 영향을 주어 뼈 건강 및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잭푸르트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자작나무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졸음을 유발할 수 있어 운전 중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잭푸르트 먹는법

    • 잭푸르트는 반을 자른 후 씨를 제거하고 과육을 드시면 되는데요. 크기가 큰 만큼 가정에서 손질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통조림이나 잘려 있는 것을 구매하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데풀 효능 부작용, 먹는법  (0) 2022.11.05
    칸탈로프멜론 효능  (0) 2022.11.04
    새우젓 보관법 및 효능  (0) 2022.11.02
    나한과 효능 부작용  (0) 2022.11.01
    로하드증후군 원인 증상 진단  (0) 2022.10.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