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칸탈로프멜론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11. 4. 00:15
    반응형

    칸탈로프멜론 효능

    칸탈로프 멜론은 박목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식물로 원산지는 아프리카와 서남아시아 일대로 알려져 있는데요. 겉모습은 일반 멜론과 비슷하지만 속은 호박과 비슷하며 달콤해 유럽과 북미에서는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하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재배에 성공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칸탈로프멜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칸탈로프멜론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SOD 항산화 효소는 혈관 내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주며 혈관 벽을 강화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변비 개선

     

    칸탈로프멜론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개선에 효과적이며 장내 독소와 노폐물을 흡착 배출해주어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작용

     

    칸탈로프멜론에는 일반 멜론의 8배 이상의 SOD 항산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60배 가량 풍부해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악성 종양의 생성과 성장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소염작용으로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강화

     

    칸탈로프멜론에는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성분과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눈 건강

     

    칸탈로프멜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야맹증 등과 같은 안구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칸탈로프멜론은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분해를 촉진해 주어 다이어트 및 비만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7. 피부 건강

     

    칸탈로프멜론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고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칸탈로프멜론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으면서 수분 함유량이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과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가 있는 분들은 소량만 드시거나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칸탈로프멜론 고르는법

    • 껍질은 반점이 없고 싱싱한 것이 좋으며 소리가 깊고 둔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줄기쪽에서 달콤한 과일향이 나며 탄탄하고 무거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칸탈로프멜론 보관법

    • 통째로 보관할 경우에는 냉장고나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자른 것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간신경종 치료법, 원인 증상  (0) 2022.11.06
    사데풀 효능 부작용, 먹는법  (0) 2022.11.05
    잭푸르트 효능 부작용  (0) 2022.11.03
    새우젓 보관법 및 효능  (0) 2022.11.02
    나한과 효능 부작용  (0) 2022.11.01

    댓글

Designed by Tistory.